세종시교육청 '불수능' 대책, 대입설명회 연다
세종시교육청 '불수능' 대책, 대입설명회 연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2.05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 상담지원위한 정시상담 자료집 제작·보급, 17일 대입설명회도 열어

   세종시교육청이 7일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발표를 앞두고 대입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2017학년도 정시모집 경향 및 지원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은 지난달 17일 대학수학능력시험 당일 고사장 모습>
세종시교육청이 오는 7일 2017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하 수능) 성적 발표를 앞두고 현장 중심의 대입 정시모집 지원 프로젝트에 돌입했다.

우선 올해 수능 가채점 결과 ‘불수능’으로 불릴 정도로 지난해에 비해 높아진 난이도로 현장의 혼란이 예상됨에 따라 학교 현장의 정시상담을 지원하고 정시상담 자료집을 제작·보급했다.

자료집에는 각 대학별 합격자들의 국어, 수학, 영어, 탐구(2과목 평균) 4과목의 백분위 점수를 최고점, 최저점, 평균점으로 제시해 교육수요자 맞춤형 상담이 가능하도록 했다.

특히, 오는 17일 오전 10시에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정시모집 지원을 위한 대입설명회를 개최해 2017학년도 정시모집 경향 및 지원전략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5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대학진학지원센터에서 정시모집 원서접수 마감일인 내년 1월 4일까지 정시 전화상담을 제공하기로 했다. 정시상담을 신청(☏320-2112, 2116)하면 시교육청 소속 대입지원교사단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유인식 학교혁신과장은 “우리교육청은 대입지도에 대한 학부모들의 불안을 해소하고 대입결과를 가시적으로 제고하기 위해 혼신의 힘을 쏟고 있다”면서 “내년에는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진학컨설팅을 강화하고 교육수요자들이 입학사정관들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대학진학박람회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