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수자원공사, 물 소외지역 상수도 공급
세종시-수자원공사, 물 소외지역 상수도 공급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1.20 18: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세종시 물 소외지역 광역 직접공급 협업사업 기본 협약' 체결

   이춘희 세종시장<왼쪽에서 세번째>과 K-water 이학수 사장<왼쪽에서 네번째>이 물 소외지역 광역상수도 직접공급을 위한 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세종시>
세종시와 한국수자원공사(K-water)가 물 소외지역에 상수도를 직접 공급한다.

세종시와 K-water는 18일 시청 집현실(본관 5층)에서 이춘희 시장, 이학수 K-water 사장 등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시 물 소외지역 광역 직접공급 협업사업 기본 협약’을 체결하고 세종시의 물 복지 실현에 협력하기로 했다.

‘광역상수도 직접공급 사업’은 관계 기관이 협력해 지방상수도를 공급받지 못하는 물 취약 지역에 광역상수도를 직접 공급하는 사업이다.

이에 따라 그동안 가뭄시 수질 악화와 물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어온 세종시 소정면 운당리, 소정리 일대에 광역상수도가 공급된다.

내년부터 총사업비 33억원을 투입해 송배수관로 10km, 배수지 2개소 및 감시제어설비를 설치하여 주민 240여명에게 깨끗한 광역상수도 수돗물을 공급할 계획이다. 가까운 광역상수도에서 직접 물을 공급함에 따라 예산절감 효과도 있다.

한편, 세종시와 K-water는 지난해 전동면 청송리, 청람리 지역을 대상으로 상수도 공급 협약을 체결하고 현재 설계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