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쁘띠테라스 상가, 주목해보세요"
"쁘띠테라스 상가, 주목해보세요"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1.01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통 요지에다 싼 분양가격, 임대보장하는 상업업무지역

   프랑스 풍의 테라스가 있는 상가 '쁘띠테라스'가 분양에 들어가면서 투자자들로 부터 관심을 끌고 있다.<사진은 조감도>
불패 신화를 거듭하고 있는 세종시에 주목할만한 상권이 생겼다.
바로 ‘세종에서 만나는 작은 프랑스’를 기치로 내건 ‘쁘띠 테라스’ 상가다.

세종시 상권이 장기적으로 유망하다는 건 누구나 알고 있다. 9월말 현재 인구 24만 명이 넘어서면서 내년 말까지 30만 명 돌파가 예상되는 등 증가 폭이 전국 최고를 기록하고 있다. 큰 틀에서 보면 인구 증가는 곧 상권의 형성으로 연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현재 추진 중인 국회분원 설치와 같은 대형 프로젝트가 기다리고 있어 세종시는 전국에서 주목받는 지역이 되는 것만은 틀림이 없다. 청와대 제2집무실 마련과 미래부의 세종시 이전 등이 완료되면 인구 증가와 더불어 행정 수도로써 기능과 역할을 더해져 세종시 브랜드 가치가 더욱 높아지게 될 것이다.

또, 지역적으로는 지난 번 확정된 서울-세종 간 129Km에 달하는 새로운 고속도로는 충청권을 벗어나 전국적인 세종시를 만들어주게 될 것이다. 수도권과의 교통 연계는 상권 활성화 효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추진 중인 대전-세종 정부청사 간 지하철 연결이 이뤄지고 오송과 청사 간 새로운 교통망이 만들어지면 세종시는 말 그대로 사통팔달한 곳이 된다.

여기에 이해찬 국회의원이 공약한 KTX 세종역은 현재 용역 중에 있으며, 이 KTX역이 개통된다면 세종시는 충청권에 독립적인 공간으로 독자적인 상권이 만들어진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분석이다.

‘쁘띠 테라스’ 상가가 주목받는 것도 이같이 뜨고 있는 세종시의 전체적인 상권과 함께 행복도시 강남권 요지에 위치한 때문이다. 3-1생활권 C3-6BL 에 자리잡은 이 상가는 지하 2층 지상 8층 규모로 총면적 11,030㎡로 테라스 특화거리의 중심상가로 탄생하고 있다.

프렌치 감성과 낭만이 한껏 느껴지는 ‘쁘띠테라스’는 만남의 장소이자 여유와 멋, 맛을 찾는 사람들이 즐겨오는 세종시 대표 상권이 될 것이라는 게 시행사측 설명이다. ‘쁘띠테라스’는 독자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곳은 우선 타 상업업무용지와는 다르게 업종제한이 없다는 게 장점이다. 요컨대 유흥음식점등을 제외하고 업종제한없이 입점이 가능한 것이다. 또한, 저층부와 상층부를 한꺼번에 연결시키면서 원 스톱 몰이 가능하다는 점도 강점이 되고 있다. ‘교육하기 좋은 도시’ 세종시에 걸맞지 않게 주변에는 학교 용지가 없어 학교 위생정화구역에 해당되지 않기 때문에 다양한 업종이 들어올 수 있다.

또, 이미 홍보한대로 ‘테라스 특화거리’라는 점도 있다. 행복도시 건설청이 지정한 테라스 설치구간이며 ‘쁘띠테라스’는 3면이 노출되어 상권을 극대화할 수 있다. 경기도 성남시 정자동 카페거리나 용인 보정동 지역도 테라스를 활용한 카페 거리를 창조해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는 사실이 ‘쁘띠테라스’의 가치를 높혀주고 있다. 테라스를 합법적으로 설치하여 영업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어 상가를 차별화할 수 있다는 것이다.

   '쁘띠테라스'는 상업업무지역에 위치해 업종 선택이 다양하면서 상대적으로 싼 분양가와 임대 보증제도 및 창업 컨설팅 등을 통해 수요자 중심의 공급 방식을 마련하고 있다.<사진은 위치와 분양 현장 사무실, 사진을 클릭하면 위치도를 크게 볼 수 있습니다>
‘쁘띠테라스’의 세 번째 장점은 사통팔달한 상권에 위치하고 있다는 점이다. BRT정류장과 고속시외버스 터미널이 접하거나 인접해있고 세종시에서 대전으로 들고 나가는 길목에 있다. 특히, KTX세종역이 신설되고 세종-대전 지하철이 연계되면 최고 수혜상권이 될것이며, 세종종합운동장과 2018년 개점예정인 코스트코 등으로 향하는 유동인구를 수용할 수 있는 곳에 있다.

또, 내부적으로는 세종시 3-1 생활권 상업용지 내 대형주차장과 접하고 있는데다가 3면이 도로에 노출되어 있어 접근성과 상권 노출도에서 우수하다는 것도 눈 여겨볼만하다. 상권은 큰 도로보다는 보행할 수 있는 공간을 확보한 이면 도로가 뛰어나다. 서울 강남, 명동, 종로 상권이 이면 도로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을 참고할 필요가 있다.

하드웨어에서 뛰어난 ‘쁘띠테라스’는 입주자 지원을 위한 다양한 시스템을 갖추었다는 점도 자랑거리다. 이를테면 상권분석 및 상가 창업, 임대 등을 전문으로 하는 중소기업청 등록회사인 AK비즈니스 파트너스와 이미 계약을 체결해 투자부터 임대까지 관리 지원해주는 제도를 들 수 있다. 상권분석이라든가 입주 및 자산 관리, 임차계획 수립 등을 도와주고 창업상담을 통해 초보자들에게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중도금 최대 50% 대출과 임대 보장, 분양관리신탁 등은 다른 상가에서 볼 수 없는 ‘쁘띠테라스’만의 지원 시스템이다.

이 같은 장점에도 불구하고 공급 가격이 저렴하다는 것은 계약을 결정하게 만드는 최고의 매력이 되고 있다. 최근 세종시 상가 분양가격을 보면 1층의 경우 평당 3,300만원대를 홋가하는 등 대부분 3천만원선을 웃돌고 있다. 하지만 ‘쁘띠테라스’는 1층 상가인 경우 평당 2,300~2,500 만원 분양하고 있으며, 분양면적 대비 실사용면적을 나타내주는 전용률이 높게 구성되어 있어서 계약을 망설이지 않게 만들게 하고 있다. 평당 가격이 확실하게 낮은 가격이라고 보면 틀림이 없다.

상가 투자 경험이 없고 차별화된 상권에 테라스 형 시설을 원한다면 세종시 대평동에 위치한 ‘쁘띠테라스’ 모델하우스(044-866-6886, 세종시 대평동 484-11) 를 한번 찾아보는 것도 좋다.

   세종시 대평동에 자리한 분양 상담을 하는 모델하우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