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한국환경공단, 친환경 녹색도시 건설 맞손
행복청-한국환경공단, 친환경 녹색도시 건설 맞손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10.24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충재 행복청장<왼쪽>과 전병성 한국환경공단 이사장은 24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행복도시 친환경 녹색도시 건설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행복도시를 친환경 녹색도시로 건설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행복도시건설청(이하 행복청)과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전병성)은 24일 오후 2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행복도시를 친환경 녹색도시로 건설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양 기관은 행복도시 환경기초시설 진단 및 기술자문 등 지원에 관한 구체적 실행 사항을 협의하고, 친환경 녹색도시 건설 등에 대한 정보공유 및 기술지원 등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에 따라 행복도시 내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진단 및 기술자문 등 지원 ▲폐기물 수거·처리계획 개선을 위한 지원 및 협조 ▲6생활권 저영향개발기법(LID) 도입과 관련한 자문 ▲온실가스 감축량 산정 및 관리에 대한 자문 ▲이 밖에 친환경도시 건설에 관한 사항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행복도시는 세계적 친환경 녹색도시 건설을 위해 도시계획 단계부터 도시면적의 52%를 녹지공간으로 확보하고 있다.

이와 함게 온실가스 73% 감축, 신재생에너지 15% 도입, 자연 물 순환 체계 유지·확보를 위한 저영향개발기법(LID) 도입 및 스마트그리드 적용, 패시브하우스 건설 등을 통해 친환경 에너지 특화도시로 건설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한국환경공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행복도시 내 폐기물연료화시설과 수질복원센터·크린에너지센터 등 환경기초시설에 대한 진단 및 지원 등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