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말 전쟁을 하자는 것인가?
정말 전쟁을 하자는 것인가?
  • 임효림
  • 승인 2016.10.1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효림칼럼]지금 중요한 건 북한과의 대화와 경제교류 재개

 
[문]ㅡ일부에서는 우리도 북한의 핵폭탄에 대비하여 핵폭탄을 보유 해야한다는 주장도 나오고 있고, 마치 전쟁을 할 것처럼 말하는 여당정치인도 있는가 하면, 북한의 핵시설에 선제공격을 하자는 말도 하고 있습니다. 그런 중에 김정은을 제거하는 부대를 창설하여 훈련한다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결국 국회에서 박대통령이 내년도 전쟁을 일으키려고 한다는 주장도 나왔습니다.

ㅡ 그렇다면 같이 죽고 같이 망하고 말자는 것이야.
그러니 사드를 막는 것은 전쟁을 막는 것으로 봐야지.

[문]ㅡ 그래도 청와대에서는 사드를 소방서에 비유하면서 북한 핵폭탄이라는 불을 막으려면 사드라는 소방서가 필요하다는 취지로 말하고 있습니다.

ㅡㅎㅎㅎㅎㅎ 불은 물로 끄는 건데, 휘발유나 화약으로 끄는 불도 있는가?

그래 대다수는 북 핵에 대비하여 소방서를 짓기를 원하지. 그게 개성공단이야. 경제교류와 평화협력을 위하여 개성공단을 더욱 확대하고 발전시키면 전쟁의 위협은 적어질 수밖에 없지. 그런데 그걸 버리고 사드를 택한 것은 큰 실책이야. 사드가 어떻게 소방서 역할을 할 수가 있겠는가. 그건 위험한 폭탄이 아닌가? 그냥 공포분위기만 조성하고, 전쟁을 하자는 것일 뿐이야.

끝으로 핵, 핵, 하고 그 무서운 폭탄을 합부로 말하는 사람들 있는데, 뭔가 착각하고 있어, 우리는 북한하고 싸워서 이기는 게 목적이 아니야. 화해하고 화합하여 통일을 하는 게 목적이야. 그러니 이 시점에서 필요한 것은 북한과 대화를 시작하고, 경제교류를 재개하고, 개성공단을 다시 가동해야 하는 것이야.

<효림스님은 불교계에 대표적인 진보성향의 스님으로 불교신문 사장, 조계종 중앙 종회의원, 실천불교 전국 승가회 공동의장을 거쳤다. 2011년 세종시 전동면 청람리로 내려와 경원사 주지를 맡고 있다. 세종시에서는 참여자치시민연대 공동의장 등 시민운동 참가를 통해 진보의 목소리를 대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