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선관위, 아름다운 선거 프로그램 시작
세종선관위, 아름다운 선거 프로그램 시작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9.2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선거관리위원회는 금호중을 시작으로 아름다운 선거 캠페인 및 교육을 오는 10월까지 실시한다.
세종특별자치시선거관리위원회는 27일 금호중학교 학생회 임원 등 40여명을 대상으로 대통령기록관에서 「아름다운선거, 행복한 아이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리더연수의 일환으로 시선관위가 미래유권자의 건전한 선거・정치 참여와 선거체험을 통해 학생들이 미래리더로서의 바람직한 정치참여 방법과 토론능력 함양에 주안점을 두고 해마다 추진해 왔다.

올해는 지난 7월 대통령기록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기록관 내 설치・운영중인 선거공약문 작성, 선거포스터 제작 등 장비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다양하게 구성되었다.

이번 연수는 금호중학교을 시작으로 28일에는 참샘초, 10월 5일 성남고, 12일 도담중, 15일 한솔초, 19일 두루초 및 연서초, 26일 명동초까지 모두 총 8개교 학생회 임원 등 340여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실천하고 참여하는 미래유권자’라는 주제로 강의를 맡은 곽희철 선거연수원초빙교수는 “학생들이 수동적으로 강의만 듣는 것이 아니라, 대통령기록관 견학과 함께 직접 투표도 해보는 등 체험을 통해 미래유권자로서의 선거와 정치를 좀 더 가깝게 생각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