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세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65세이상 어르신, 기초연금 신청하세요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9.26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연금공단, 지역매체 등을 통해 기초연금 집중 신청 홍보

국민연금공단 세종지사는 기초연금이 필요한 어르신들이 빠짐없이 받으실 수 있도록 9월 5일부터 10월 7일까지 TV광고, 지역매체, 찾아가는 신청안내 등을 통해 기초연금 집중 신청 홍보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기초연금 실제 수급사례와 함께 수급대상⋅신청방법 등 제도를 소개하는 광고를 제작하여 지상파 TV 송출, 전광판 등 지역매체 홍보를 추진한다.

 또한, 노인복지관⋅경로당 등을 방문하여 어르신들께 기초연금에 대해 친절히 알려드리고, 신청하도록 찾아가는 설명회를 실시한다.

 전통시장⋅역사⋅터미널인근⋅공원 등 어르신들이 많이 모이는 장소에서 홍보 리플릿 배포 등 가두캠페인을 진행한다.

 기초연금 제도는 만 65세 이상이고, 소득과 재산을 감안하여 바꾼 금액인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단독가구 100만원, 부부가구 160만원) 이하인 어르신들에게 매월 최대 20만 4,010원(부부가구 32만 6,400원)을 지급한다.

기초연금 신청은 신분증과 통장사본을 지참하여 가까운 국민연금공단 지사⋅상담센터 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면 되고, 방문 전 궁금한 사항은 국번없이 1355(국민연금 콜센터) 또는 129(보건복지 콜센터)로 문의할 수 있다.

 격오지 거주, 거동 불편 등으로 방문 신청이 어려운 어르신들은 ‘찾아뵈는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어르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국민연금공단 직원이 방문하여 신청을 도와준다.

 공단 관계자는 “올해부터 ‘수급희망자 이력관리’ 제도가 시행되어 신청 후 탈락하시더라도 차후에 받으실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될 때 다시 안내해주며 기초연금을 신청하실 때 ‘수급희망자 이력관리’도 꼭 함께 신청하시는 것이 유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