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 속 저수지 옆에서 목살 먹어요"
"숲 속 저수지 옆에서 목살 먹어요"
  • 박경자 기자
  • 승인 2016.09.26 10:52
  • 댓글 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각기행]'엔학고레'..."주변 경치로 힐링되는 음식점"

   '엔학고레'는 '마른 자의 샘'라는 히브리어로 불장골 저수지 주변에 가파른 산에 둘러 쌓여 있어 식사를 하면서 힐링하는 공간이 되고 있다.
행정구역은 공주시이지만 세종시민들이 즐겨 찾을 수 있는 숨겨진 식당이 있다.

‘부르짖는 자의 샘’이라는 뜻의 히브리어 ‘엔학고레’다.
충남 공주시 반포면 송곡리 454번지 불장골 저수지 변에 위치한 이곳은 맛도 중요하지만 경치를 즐기면서 여유를 느낄 수 있는 공간이다. 요컨대 업무에 찌든 직장인들이 잠시 짬을 내면 점심시간을 이용해서 힐링이 가능한 곳이다.

지난 주 들린 엔학고레는 가을이 만연했다. 쥐 밤이 곳곳에 널 부러져 있고 떨어진 홍시가 완연한 수확의 계절이 찾아온 것을 느끼게 했다. 사람을 위협하지 않는 적당한 크기의 저수지는 어린 시절 아련한 향수를 자아내게 하면서 편안함을 가져다주었다.

여러 가지 메뉴가 있지만 권하고 싶은 건 목살이다.
굵직하게 썰어 만든 두툼한 모양의 목살은 보기에도 먹음직스럽다. 그걸 숯불 위에 가지런히 올려 구워놓으면 부지직하면서 굽는 냄새가 먹기도 전에 침을 꿀꺽 삼키게 만든다.

시각으로 맛본 목살은 기름 끼가 쏙 빠진 채 꼬돌꼬돌하게 석쇠 위에서 익어가는 걸 보고 있으면 식욕이 확 당긴다. 저수지 변에 풍성하게 자란 나무 밑에 마련된 야외 식단은 목살 한점 먹고 고개 들어 산을 바라보면 스트레스가 훌쩍 날아가 버린다.

흑돼지 목살을 상추에 싸서 마늘과 매운 고추를 얹어 쌈장을 듬뿍 넣으면 돼지고기 특유의 맛과 야채의 상큼한 식감이 시쳇말로 죽여주었다. 꼬들배기 김치와 오이 피클에다 따스하게 데운 젓갈에 푹 담가서 건지면 그 맛이 일품이다. 게다가 분위기가 맛에 더해지면 이 보다 더한 음식은 없을 듯 했다. 막걸리나 소주한잔 곁들이면 금상첨화다.

   숲과 저수지를 끼고 있는 '엔학고레'는 여느 음식점과 분위기가 상당히 달랐다.
목살 파티 후 들깨 칼국수를 점심으로 선택했다.
뻑뻑한 국물에다 갈아서 풀어놓은 들깨 가루가 한데 어울려 새로운 맛을 만들어 냈다. 숲 속에서 먹는 칼국수 맛은 색달랐다고 말할 수밖에 없었다. 약 한 시간동안 이런 저런 얘기를 하고 먹은 점심은 주변 경치와 함께 아주 맛있었다.

세종 신도시에서 15분 정도 걸리고 들어가는 길이 좁다는 단점은 있지만 가보면 후회는 하지 않을 곳이다. 시간이 조금은 넉넉할 때 여름에는 밤이 더 좋고 봄 가을에는 낮 시간대가 더 좋다.

음식 사진과 주변 사진으로 직접 확인하는 게 좋은 듯해서 여러 장의 사진을 올린다. (예약전화) 041-856-6449 

 
   저수지와 함께 위치한 '엔학고레'는 진입에 불편은 있지만 한가할 때 찾아오면 좋은 공간이었다.
   여러가지 메뉴가 있지만 목살이나 오겹살을 선택하는 게 좋은 듯했다.
   돼지 목살을 먹은 후 시킨 들깨 칼국수 또한 일품이었다. 재수가 좋으면 저수지에 잉어와 자라를 볼 수 있다.
   엔학고레 들어가는 길과 찾아오는 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상현 2016-10-04 14:13:42
가을 하늘이 참 좋네요
가족들과 먹기 딱 좋은 곳 같아요

배병연 2016-09-30 14:05:30
무더운 여름이 엊그제같았는데
벌써 쌀쌀한 가을이네요
목살 구워먹으며 따뜻함을 즐겨야겠어요

고현수 2016-09-30 11:21:57
점심시간이 다가오니까
오늘은 뭐먹지 하면서
잘보고 갑니다~

혜린 2016-09-30 09:57:23
음식도 음식이지만 좋아하는 사람들과 오붓하게 식사하고 싶은 식당이네요~

천수지 2016-09-30 09:47:44
숲속에 저수지있고 그옆에 식당이라니
그것만 해도 달려가고 싶은데
숯불에 목살이라니 정말 끝내줄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