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청, 학원 통학버스 전수조사
세종교육청, 학원 통학버스 전수조사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8.2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9일~ 9월 2일까지 세종문화예술회관 및 국립세종도서관 인근서 실시

세종시교육청이 학원 어린이통학버스 전수조사를 29일부터 5일간 실시한다.

학원차량의 미신고 운행, 안전교육 미이수 운영자 및 운전자 등을 파악,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것이다. 최근 개정된 '도로교통법'(2015. 1. 29.) 등에 따라 어린이통학버스에 대한 안전관리가 강화되고 있지만, 전국적으로 관련 사고가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전수조사는 학원 관계자의 편의를 위해 세종문화예술회관 족구장 앞 주차장(8월29일~30일), 국립세종도서관 인근 호수 제3주차장(8월31일~9월2일)에서 실시한다.

어린이통학버스를 운영하는 학원에서는 ‣학원 설립․운영 등록증 ‣자동차 등록증 ‣자동차 보험가입증명서 ‣안전교육이수 확인증(이상 사본 각 1부)를 지참하고 ‣전수조사표를 출력(https://schoolbus.ssif.or.kr) 혹은 작성․지참하여 전수조사일에 제출하면 된다.

또한 제출서류와 실제 차량과의 일치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학원에서 운행하는 모든 어린이통학버스를 동반해 참석해야 한다.

손인관 행정과장은 "지금까지 세종시 내에서는 학원운영자, 운전자 등의 노력으로 관련 사고가 단 한 건도 없었다"며 "하지만 계속 주의를 기울여 앞으로도 어린이통학버스 관련 사고가 없는 안전한 세종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