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남초, '예술드림학교' 운영한다
연남초, '예술드림학교' 운영한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8.26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까지 ‘연남 Dream High’ 주제로 문화예술 향유 기틀 마련

   연남초 학생들이 지난 여름방학 기간동안 열린 예술캠프에서 난타를 연주하고 있다
연남초등학교(교장 박용현)가 문화 예술과 꿈이 살아 숨쉬는 '예술드림학교'를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연남 Dream High’라는 표어 아래 펼쳐지는 예술드림학교는 매주 전교생이 다함께 예술 프로그램을 배우게 된다.

연남초는 학교예술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문화․예술 소외 지역 학교를 대상으로 전교생 예술교육 여건조성을 위한 예술드림학교에 지난 4월 교육부로부터 선정됐다. 사업비 5000만원을 지원받아 다양한 예술적 체험과 문화예술 향유의 기틀을 다져가고 있다.

장구와 난타를 연주하고, 향피리, 가야금 등의 사제동행 예술동아리 프로그램과 국악기 체험, 음악공연, 미술관 관람 등의 예술체험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인근 지역학교와 연계해 방과후프로그램, 방학중 예술캠프, 연남꿈자람 한마음 축제를 운영하고 지역 예술교육 유관기관의 인프라를 활용해 학교예술교육 활성화 기반도 마련하게 된다.

특히, 지난 여름방학 2주간(7.25.~8.5.) 열린 예술캠프를 통해 장구, 가야금, 향피리, 난타 등의 악기실기프로그램을 진행해 곡의 완성도를 높이는 한편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받았다.

박용현 교장은 “예술드림학교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과 미래를 디자인하는 진로교육은 물론 행복과 감성이 충만한 인성교육의 효과가 있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