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문화재단 임원' 모십니다
세종시, '문화재단 임원' 모십니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8.23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월 5일까지… 문화예술 전문가 대상 대표이사 등 10명 공모

세종시가 문화재단 운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할 문화재단 임원을 9월 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공개모집 인원은 상근직 대표이사 1명, 비상근 임원 이사 8명, 감사 1명 등 총 10명으로 임기는 2년이다. 시는 전국 공모를 통해 전문성과 역량을 지닌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

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재단을 대표하고 대외협력업무 등 재단업무 총괄하게 된다.

이사는 사업계획 및 예산 심의와 의결 등, 감사는 재단 재산운영 및 사업에 관한 사항 감사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

응모자격은 '지방자치단체 출자․출연 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 제10조(임원의 결격사유 등)에 해당되지 않아야 되고, 이사와 감사는 문화예술 분야 관련 경험이 풍부하고 전문적 식견을 갖춰야 한다.

또한 감사는 공인회계사 자격증을 소지하여야 한다.

공모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세종시 홈페이지(www.sejong.go.kr)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제출서류를 갖춰 문화체육관광과(044-300-3412)에 9월 5일 18시까지 직접 제출하거나, 등기우편으로 보내면 된다.

세종시는 다음 달 중으로 재단 임원진 구성을 완료할 예정이으로 창립이사회, 법인 설립 허가 등을 거쳐 연내에 문화재단을 설립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문화체육관광과 문화예술담당(044-300-3412)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