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촌중, 백혈병 학우 돕기 '사랑의 성금' 전달
종촌중, 백혈병 학우 돕기 '사랑의 성금' 전달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6.27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교직원-학부모회, 모금과 바자회로 모은 성금 730여만원 전달 '훈훈'

   백혈병 학생을 돕기 위한 모금과 바자회로 모은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종촌중학교(교장 최성식) 학생과 교직원이 백혈병 투병 학생을 돕기 위해 모금과 바자회로 모은 성금 730여만원을 전달해 훈훈한 정을 느끼게 하고 있다.

이 학교 김모양(1학년)은 초등학교 3학년때 발병한 급성 골수모세포성 백혈병으로 오랜 기간 투병중이지만, 가정형편이 넉넉하지 못한데다 잦은 병원 수술과 치료가 필요해 장기적인 도움이 절실한 상황이었다.

안타까운 사정이 알려지면서 학생회(회장 박수정)에서는 전교생에게 이를 알리고, 지난 5월부터 성금 모금을 결의했다. 703명의 학우들과 성금을 모았으며 친구에게 응원하는 편지도 썼다. 교직원들도 학생들의 사랑을 담는 활동에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 했다.

종촌중 학부모회(회장 안정숙)의 동참도 이어졌다. 이들은 종촌종합복지센터와 함께 ‘백혈병 학생 치료비 모금을 위한 바자회’를 지난 17일 열어 그 수익금 전액을 치료비로 후원했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을 비롯한 많은 교육가족이 백혈병 친구를 돕기 위한 바자회에 참여, 현장은 ‘함께 나누고 살아가는 교육공동체를 배우는 살아있는 교실’이 됐다.

모금 활동을 펴온 종촌중 박수정 학생은 “우리들의 작은 마음이 힘이 되어 친구가 빨리 낮기를 간절히 바란다”면서 “학교에 와서 함께 공부하면 좋겠다는 소망으로 모금활동을 벌였다”고 말했다.

최성식 교장은 “사랑과 정성을 담아 실천하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이 있어서 감사하다”면서 “이 기운을 받아 학생이 빠른 시간 안에 건강을 회복해 학교에 나오고 즐겁게 공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