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고온에 수족구병 등 학교 감염병 유행‘주의’
이상고온에 수족구병 등 학교 감염병 유행‘주의’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6.15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수족구병 등 학교 감염병 환자 발생 대비 안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은 15일 이상고온에 전국적으로 수족구병, 장염증상을 동반한 호흡기 환자 증가 예상에 따라 각급 학교를 대상으로 손씻기 지도, 기침예절 등의 개인위생 수칙 준수와 환자 발생 시 관리사항을 안내했다..

최근 발병률이 지속적 증가 추세를 보이는 수족구병은 침·가래·콧물·대변 등을 통해 다른 사람에게 감염이 되며 입안·손바닥 등에 피부발진이 특징이다. 장염증상을 동반한 호흡기 증상은 감염된 환자나 보균자의 기침 등을 통해 비말이 다른 사람의 호흡기로 들어가서 감염이 된다.

이러한 감염병은 전염성이 강하므로 단체생활을 하는 학교에서는 평소에도 철저한 개인 위생관리 교육과 함께 환자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으로 환자 조기발견·격리를 통해 적절한 시기에 전파를 차단하여 집단발생에 대비해야 한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에서 학생들이 공동으로 사용하는 교재・교구 및 시설 대한 소독 강화, 기침예절 지키기, 손씻기 생활화 등의 개인위생 관리를 철저히 할 것을 강조했다.

또한 환자발생 시에는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을 통한 즉시보고로 상시 모니터링실시·의심 증상이 있는 경우에는 즉시 의료기관 진료 안내·확진환자는 등교중지 관리로 비감염 학생과 격리하는 등 신속한 대응관리 내용을 당부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지속적으로 다가오는 여름철을 대비하여 학교현장의 유행성 감염병 관리에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