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 위한 화합 다졌습니다"
"세종교육 위한 화합 다졌습니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05.22 15:2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 21일 조치원 체육공원서 '교직원 연합 체육대회' 열어

   21일교직원 연합 체육대회에 앞서 직원 대표인 고우석 주무관<왼쪽, 소통담당관실>과 박지수 교사(소담초)가 경기에 앞서 선서를 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21일 조치원 체육공원에서 교직원 연합 체육대회를 개최했다.

교육청 본청과 직속기관을 비롯해 관내 유·초·중·고 교직원 9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 체육대회는 혼성축구, 줄다리기, 2인3각, 이어달리기 등 다양한 경기가 펼쳐졌다. 직원들은 동·서·남·북 4개 팀으로 나누어 열띤 경쟁을 벌였다.

이번 대회는 업무로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고, 세종교육을 위한 소통과 공동체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가정의 달을 맞이해 교직원들의 가족도 공굴리기, 투호 등의 경기에 함께 참여해 가족 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미르초 손효송 주무관은 "그간 타 학교와 소통의 기회가 부족하다고 느꼈다"면서 "체육대회를 계기로 앞으로 서로간 업무를 협조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세종교육이 더욱 더 도약할 수 있는 화합의 장이 되었으면 한다"며 "가정에는 사랑이 충만하고 학교에서는 교직원 서로간 존중과 화합으로 '행복한 학교'를 만들어 가는데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교감 패는 학생 2016-05-24 09:02:50
인성교육 잘 시켜서 학생이 교감 팼다더군요.
효교육 예산 없애고
아그들 바로 성인으로 만드셨나요?

불통이미지교육 2016-05-23 12:34:29
최교진교육감님
불통이미지
갑질 이미지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