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강캠핑장에 '카라반·캐빈하우스' 들어선다
합강캠핑장에 '카라반·캐빈하우스' 들어선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05.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태극캠핑장 11월 준공, 손쉬운 야외 캠핑으로 캠핑 명소 기대

 세종시 합강오토캠핑장 내에 '카라반·캐빈하우스'를 갖춘 야외 캠핑장이 조성된다. <사진은 합강오토캠핑장 전경>
세종시 합강오토캠핑장 내에 '카라반·캐빈하우스'를 갖춘 야외 캠핑장이 조성된다.

고가의 장비를 구입하지 않고도 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 캠핑(easy camping)' 인프라 구축이 기대되고 있다.

이춘희 시장은 19일 정례브리핑에서 "2013년부터 운영해 온 연기면 세종리 합강 오토캠핑장의 여유 부지를 활용해 누구나 손쉽게 야외 캠핑활동을 즐길 수 있는 '태극캠핑장'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태극캠핑장은 누구나 계절에 관계 없이 편리하게 캠핑을 즐길 수 있도록 카라반 22대와 캐빈하우스 7동이 설치된다. 기획재정부로부터 지원받은 복권기금 34억 4,500만원을 투입해 오는 6월 착공, 11월 준공되며 시범운영을 거쳐 2017년초 정식 개장할 예정이다.

시는 합강 일원에 캠핑장과 생활 체육시설을 조성하는 등 종합적인 레저‧스포츠 공간을 만든다는 계획이다.

기존 합강오토캠핑장의 편의시설도 확충된다. 재래식 화장실을 교체하고 샤워시설을 추가 설치해 이용객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한편, 고사한 수목을 교체할 예정이다.

체육시설도 보강된다. 캠핑장 내 축구장, 배드민턴장, 배구장 등을 보강·정비하고, 시민들이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선호도가 높은 생활체육시설을 새로 확충할 계획이다.

 
 세종시 합강오토캠핑장 내에 '카라반·캐빈하우스'를 갖춘 '태극캠핑장'이 조성된다. <사진은 태극캠핑장 조성사업 배치계획>
광역상수도 공급 계획도 세웠다. 그간 합강오토캠핑장이 지하수를 사용함에 따라, 가뭄 시 생활용수 부족으로 캠핑활동에 어려움을 겪어 왔기 때문이다. 상수도관 확충은 오는 10월 이전 공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 시장은 "합강 일원은 도시와 멀지 않은 수려한 금강 변에 위치해 있어 세종시와 대전, 청주는 물론 전국 어디서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곳"이라며 "태극캠핑장을 추가로 조성함으로써 합강오토캠핑장이 캠핑문화의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