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조센터, ‘창업여풍’ 네 번째 프로포즈
세종창조센터, ‘창업여풍’ 네 번째 프로포즈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5.18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벤처 사업가, 여성 창업 준비자 등 모여 창업활성화 토크콘서트 열어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18일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창업여풍 네 번째 프로포즈’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는 18일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여성창업 생태계 조성 및 활성화를 위한 ‘창업여풍 네 번째 프로포즈’로 토크콘서트를 개최했다.

‘창업여풍 프로포즈’는 청년고용절벽, 경력단절 등의 어려움을 겪는 여성들의 경제활동을 다방면으로 촉진하고, 여성이 주체가 되는 창조경제 활성화를 위해 매월 셋째주 수요일마다 진행하고 있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우리는 대한민국 절반의 자원, 여자다’라는 주제로 대전세종충남 여성벤처CEO, 경력단절 여성 및 여대생들이 패널로 참여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난 4월에 여성가족부, 한국여자대학총장협의회, 전국 7개 전문여자대학교, 한국여성벤처협회와 함께 청년여성 창업지원 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창업 관련 행사를 협약기관과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다.

이번 행사를 공동 주관하는 대전세종충남여성벤처협회 김영휴 회장은 “각자 삶의 주인으로서 CEO DNA를 가졌지만 두려움으로 취∙창업을 망설이고 있는 여성들에게 자신감과 자긍심을 일깨우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 최길성 센터장은 “매월 셋째 수요일에 개최되는 창업여풍을 통해 여성창업에 대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며 “여성친화도시인 세종시를 거점으로 여성 창조경제 창업지원 시스템이 전국으로 확산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