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세종시,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 벌여
행복청·세종시,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 벌여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4.22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자전거의 날 맞아 공동캠페인 개최, 자전거 이용 장려

   이충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장<왼쪽>이 22일 직원들과 자전거를 타고 세종시 아름동 아름초등학교에서 출발해 정부세종청사까지 출근하고 있다. 이날 행복청은 세종시와 공동으로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에서 자전거 출퇴근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자전거의 날’인 22을 맞아 세종시 신도시(행복도시)에서 출퇴근 시 자전거 이용을 장려하는 캠페인이 열렸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과 세종시는 이날 오전 7시 50분 세종시 한솔동과 아름동 일원에서 이충재 행복청장을 비롯해 국토교통부, 국조실 세종시지원단, 세종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 한국교통연구원, 행복도시 자전거순찰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전거 출퇴근 활성화를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이날 참가자들은 거주지별로 한솔동과 아름동에서 각각 공공자전거 어울링 등 자전거를 타고 정부세종청사 종합민원실로 이동한 후 자전거 출퇴근 실천결의대회를 가졌다.

이어 정부세종청사 근무자는 정부세종청사를 한 바퀴 순회하고, 세종시청 근무자 등은 햇무리교(금강3교)를 지나 3생활권의 국책연구단지와 세종시청으로 이동하면서 자전거 출퇴근 동참을 위한 행렬을 이루며 홍보활동을 펼쳤다.

행복청과 세종시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정부부처, 시민단체 등과 자전거 출퇴근운동을 연중 실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생활 속 자전거문화 확산을 위해 공공자전거 확충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 정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는 국내에서 자전거 관련 기반시설이 가장 우수하고 자전거타기에 아주 적합한 도시”라며 “자신과 도시의 건강을 위해 앞으로도 자전거 출퇴근에 적극적인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