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대적으로 부족한 교육시설 확충하겠다"
"절대적으로 부족한 교육시설 확충하겠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03.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성모 국민의당 예비후보, "맞춤형 행복교육' 공약 발표

 구성모 국민의당 예비후보는 맞춤형 행복교육이라는 내용의 세종시 교육분야 공약을 발표했다. 
구성모 국민의당 세종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22일 ‘맞춤형 행복교육’이라는 내용의 교육 분야 정책을 발표했다.

구 후보는 보도자료를 통해 밝힌 공약에서 절대적으로 부족한 교육기관의 설립을 통해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 중등학교의 과밀학급난을 해소하고 안전 보행 시스템을 도입, 등하교길 통행로 안전을 확보하겠다고 말했다.

또, 세종시에 사립 초·중·고 유치해서 사학이 공립학교와 양립하면서 발전하도록 유도하고 직업 전문 교육기관인 폴리텍 대학 유치와 마이스터고 설립, 그리고 소수자를 위한 특수학교 유치 등을 주요 공약으로 내세웠다.

이밖에 구 예비후보는 ▲누리과정 예산 100% 편성 ▲선진 공동육아조합 설립과 재능기부 활성화를 통한 유등교육 시설 확충 ▲시립어린이도서관 설립 ▲세종학사 설립 추진 ▲대덕특구 은퇴과학자 재능기부 추진 및 활성화 등을 국회의원 출마를 위해 약속했다.

그는 “세종시는 진정한 스마트교육 도시를 구현하여 명실상부한 교육 명품도시로 인정받기 위해서 노력해야 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수요를 제대로 예측하지 못한 당국들이 자신들의 과오를 인정하고 개선의 노력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