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병원 암센터, 암 예방의 날’ 기념식
충남대병원 암센터, 암 예방의 날’ 기념식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6.03.21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시식회 및 영양상담, 암 모형 전시 등 예방위한 각종 행사가져

 충남대병원 암센터는 21일 암예방을 위한 기념식을 갖고 식생활 습관 개선의 중요성을 실천토록 홍보했다.
충남대학교병원 대전지역암센터 21일 오전 10시 충남대학교병원 노인센터 5층 대강당에서 대전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 9회 암 예방의 날 기념식'을 가졌다. 

대전시와 충남대학교병원이 주최하고 대전지역암센터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지역민들에게 암 예방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암 조기검진 및 암 예방의 생활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전지역암센터 조문준 소장은 “ 지금까지 대전지역 암 센터는 암 예방, 조기 검진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지역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하였다” 며 "앞으로도 지역민들에게 암검진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암 예방수칙의 실천을 높여 암 발생률과 사망률을 줄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기념식에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대전지역본부 서근산 외 1명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대전서구보건소 백승복 외 4명이 충남대학교병원장 표창을 수여받았다.

이어 한국호스피스완화의료학회 최윤선 이사장이 '호스피스 완화의료 제도와 최신동향' ,한국호스피스간호사회 황관옥 회장은 '호스피스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했다.
 

 

" “특히, 대전지역에서 암을 발견한 환자들이 대전에서 치료받는 비율이 높아지고 있고, 치료생존율도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다며, 이는 지역 환자들의 인식이 많이 개선되고 있는 것이라며, ” 고 말했다.

 한편 사전행사로 오전 10시부터 영양시식회 및 영양상담, 혈당․혈압검사 등 무료 건강체크 와 금연상담 등의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이 펼쳐졌으며, 참석하신 모든 분들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이 제공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