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3생활권에 '스마트 허브' 뜬다
세종시 3생활권에 '스마트 허브' 뜬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12.09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기관, 대단위 아파트 단지로 상권 형성한 브랜드 상가 공급

대단위 아파트 단지와 행정기관을 상권으로 하는 '스마트 허브'가 세종시 3생활권에 이달 공급돼 관심을 끌고 있다.
중심상권의 중심, 주차빌딩과 원형광장 바로 옆의 스마트허브 Ⅲ
중심상권의 시작 포인트, 대로와 집중상권에 접한 스마트허브 Ⅳ
세종주민상가(주)가 시행하고 태원건설산업(주)이 시공하는 ‘스마트허브Ⅲ·Ⅳ’가 세종특별자치시 3-2생활권 C2-6 BL과 C2-15 BL에 이달 상가를 공급한다.

C2-6 BL에 위치한 스마트허브Ⅲ는 연면적 13,614.42㎡ 지하3층~지상8층 76개 점포, C2-15 BL에 위치한 스마트허브Ⅳ는 연면적 9,599.27㎡ 지하3층~지상8층 57개 점포로 구성되어 있다.

‘스마트허브Ⅲ∙Ⅳ’ 모두 지상1층은 베이커리, 패스트푸드, 약국, 편의점 등 근생, 소매시설, 지상2층은 패밀리레스토랑, 푸드코트, 커피전문점, 은행 및 증권사 지점 등 금융∙외식업체가 입점할 예정이다. 지상3층~8층은 외과, 치과, 피부과, 전문클리닉, 어학원, 입시학원, 보습학원 및 각종 사무실이 들어설 계획이다.

이번에 공급하게 된 ‘스마트허브Ⅲ∙Ⅳ’ 는 내년(2016년9월) 준공을 앞두고 있는 ‘스마트허브Ⅰ∙Ⅱ’의 뒤를 잇는 브랜드상가이면서, 3생활권 상권에 있어서 골든트라이앵글 구도를 완성해 총 연면적 1만9천평에 가까운 규모의 상권으로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월에 공급해 대성공을 거둔 바 있는 ‘스마트허브Ⅰ·Ⅱ’는 대형독점상가로 시청, 교육청 및 광장의 모든 수요를 독점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기대가 높아 초기 분양성공으로 이어진 바 있으며, 지역 내에 스마트허브 라는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자리잡게 한 대표상가로 완성을 앞두고 있다.

C2-6 BL에 위치한 스마트허브Ⅲ는 3-2생활권의 중심상권 중에서도 최중심에 위치한 상가로 다양한 용도로 활용이 가능한 원형광장과 주차타워를 접하고 있다. 중심상권 중에서도 집객요소가 가장 뛰어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C2-15 BL에 위치한 스마트허브Ⅳ는 중심상권의 남동쪽 모서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단지 아파트가 밀집한남쪽과 교육기관 및 기타 관공서 등이 자리잡은 동쪽에서 중심상권으로 진입하려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관문의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세종특별자치시의 관문이며 도시행정을 담당하고 있는 3생활권은 총 21,474세대의 아파트가 공급계획에 있고 3-2생활권은 이미 세종시청과 교육청이 신청사로 이전을 마친바 있다. 따라서 타 지역에서의 유입성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어 향후 다른 생활권보다 발전 속도, 인구흐름이 좋을 것으로 예상된다.

게다가 상업용지비율도 낮아 상권의 성공가능성이 더욱 크게 예상되는 지역이기도 하다. 타 지역 상업용지비율 분당 8.5%, 일산 8.0%, 김포 3.6%, 판교 3.0%, 마곡지구 2.2%에 비해 세종특별자치시는 상업시설비율이 2%로 가장 적은도시로 알려져 있다. 그중 ‘스마트허브’가 위치한 3-2생활권은 생활권 중에서도 가장 낮은 1.4%의 상업시설비율로 타 생활권에 비해서도 월등하게 희소성과 경쟁력이 높다.

부동산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의 잇따른 규제 완화로 인해 부동산의 열기가 지속되고 있으며, 기준금리도 역대 최저치인 1.5%에 머물면서 확대된 투자 심리가 상가를 중심으로 한 수익형부동산으로 쏠리고 있다”고 밝히며, “세종특별자치시 부동산 시장은 상업시설이 선도하고 있을 정도로 발전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상가의 특징으로 고정수요 확보여부를 꼽는데 ‘스마트허브Ⅲ∙Ⅳ’는 북쪽 방향으로는 세종시청, 교육청 및 각종 관공서에 BRT정류장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며 "남쪽으로는 대단위 아파트단지를 접하고 있어 타 상가에 비해 배후수요가 좋아 경쟁력이 높다”고 전했다.

한편, 주의할 점도 짚고 있는데, “하지만 상가부지에 대한 토지매입은 완료된 상태인지, 건축허가는 취득하였는지, 분양대금의 관리는 시행사 자체관리가 아닌 시중은행에 신탁관리를 하고 있는지, 시행사와 시공사의 신용도와 분양실적은 어떠한지 등 사업의 안전성을 확인해야 된다.”며 “스마트허브는 이미 ‘스마트허브Ⅰ∙Ⅱ’를 통해 그 안전성과 신뢰성을 증명한 이상, 믿고 투자하기에 부족함이 없다”고 밝히고 있다.

분양가는 1층 기준으로 3.3㎡당 2,400~2,700만원 선으로 인근 지역에 분양중인 상가보다 저렴하다. 계약금 20%, 중도금 50%(중도금 전액 무이자 대출), 잔금 30% 계약조건이다.

상가 홍보관(1566-4870)은 세종특별자치시 보듬3로 8-20(구. 도담동 246-5번지) 세종한신휴시티 상가 210호에 위치해있다. 준공예정은 2017년 6월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