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추석연휴 당직 병원·약국 운영
세종시, 추석연휴 당직 병원·약국 운영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5.09.25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은 24시간 운영, 공공체육시설은 27일만 휴관

   세종시가 추석 연휴기간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을 지정 운영한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인 효성세종병원<사진>과 응급실 운영기관인 충남대학교 병원 세종의원은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운영된다.
세종시가 추석 연휴기간 응급환자 발생에 대비해 당직 의료기관 및 휴일지킴이 약국(74개소)을 지정 운영한다. 또한, 세종시민체육관 등 공공체육시설도 연휴 기간 정상 운영한다.

세종시는 26일부터 29일까지 당직의료기관 의원(48개소)과 휴일지킴이 약국(25개소)을 운영하고, 안전상비의약품 판매 업소(44개소)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시민 불편을 줄이기로 했다.

지역응급의료기관인 효성세종병원과 응급실 운영기관인 충남대학교 병원 세종의원은 평소와 동일하게 24시간 운영되며, 세종시 보건소는 연휴 기간 내내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료한다.

문을 연 병·의원이나 약국은 전화, 인터넷, 스마트폰 앱('응급의료정보제공')을 통해 쉽게 안내받을 수 있다. 보건복지콜센터(국번없이 129) 및 119구급상황관리센터(국번없이 119)를 통해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으며, 응급의료정보제공 E-Gen(www.e-gen.or.kr), 시 홈페이지 및 보건소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세종시민체육관 등 공공체육시설도 추석 당일인 27일만 휴관하는 등 평소와 같이 정상 운영해 이용객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개방대상 유료시설은 조치원읍 세종시민체육관과 조치원체육공원(축구장, 테니스장), 연서면 농어민문화체육센터 등 3개소다. 유료시설은 미리 대관신청을 해야 하며, 무료시설은 평소와 같이 운영된다.

이용 시간은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다. 자세한 사항은 시민체육관 당직실(044-301-4041) 또는 시설관리사업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