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은 이미 사지에서 이겼다"
"이해찬은 이미 사지에서 이겼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5.09.23 22:13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 세종시당, "혁신위 정신, 실천하고 선거 승리했다"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에서 당 중진들의 열세지역 출마 권유와 관련, 세종시당 관계자들은 "이미 이해찬 의원은 혁신위의 정신을 실천했다"고 말했다.<사진은 19대 총선에서 승리 후 환호하는 이해찬 의원>
새정치민주연합 혁신위에서 당 중진들의 열세지역 출마 권유와 관련, 6선의 이해찬 의원의 지역구인 세종시당은 “우리는 이미 사지에 들어와서 좋은 결과를 가져온 지역”이라는 반응을 보였다.

이와 함께 세종시당의 20대 총선 승리를 위해 가열차게 활동해나가겠다는 의지를 보이면서 “혁신정신을 실천하는 지구당으로서 지속적으로 활동을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세종시당은 한 관계자는 23일 당 혁신위의 발표와 관련, “당 혁신위가 말하는 것을 이미 세종시당은 실천하고 있는 곳”이라며 “세종시는 자유선진당 심대평 대표의 아성이었고 지난 선거에서 이해찬 의원이 사지에 뛰어들어 승리를 했다”고 주장했다.

이는 혁신위가 말하는 열세지역 출마 권유에서 이해찬 의원을 분리하려는 세종시당 관계자들의 생각을 전한 것으로 5선을 했던 텃밭 관악 을을 포기하고 세종시로 출마한 이 의원을 제대로 평가를 해야 한다는 의미도 들어 있다.

이 관계자는 “지난 총선에서 이해찬 의원은 내리 5선을 한 서울 관악 을을 버리고 사지나 다름없는 세종시로 출마, 당을 위해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왔다” 며 “지방 선거에서도 세종시장 당선과 과반수에 달하는 지방의원 등을 확보, 우리 스스로도 깜짝 놀랄만한 성과를 거뒀다”고 강조했다.

또, 그는 “세종시에서 이해찬 의원이 나온다는 사실이 상대당을 지리멸렬하게 만들고 있다” 며 “과연 이의원을 빼고 세종시에 나가서 당선될 수 있는 야권인사가 누가 있겠느냐”고 반발했다.

특히, 이 관계자는 “비리에 연루되었거나 해당행위를 하는 등 대형사고를 친 경우는 나가라고 할 수 있지만 무조건 무장해제를 시키려하는 건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출마여부는 당에서 지역 사정을 감안해서 잘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당 혁신위의 중진에 대한 권고는 명단에 포함된 이해찬, 정세균 의원보다 안철수, 김한길, 박지원 의원 등을 겨냥한 발언이라는 해석이 나오고 있다.

한편, 지난 19대 총선에서 이해찬 의원은 심대평 자유선진당 대표를 6,513표차로 따돌리고 세종시 국회의원에 당선됐다. 이의원은 서울 관악 을에서 13-17대까지 5선을 했으며 18대에는 불출마 후 19대에 세종시로 출마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역시나 2015-09-30 10:50:39
세종시 선봉장은 이해찬씨 뿐이군요. 논개론이니 뭐니 해도 세종시에 적합한 인물은 이해찬. 어찌보면 야당에 이런 인물이 더 없다는 것이 안타까운 노릇입니다..

착각금물 2015-09-24 14:02:45
건강설이 돌았었고, 혁신위에서 공천을 받지 못할 것란 소문도 있었고 하지만 이해찬이가 불모지 세종시에서 당선된 것은 분명하고, 나는 이해찬이가 세종시에서 다시 한번 나와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건 알아야 한다. 지금 분위기가 3년전 심대평에 대한 실망의 분위기가 이해찬한테 흐르고 있다는 사실을, 신도시 주민이 많아 유리하다는 생각은 오산이다. 지금 분위기는 국회의원을 넘어 시장한테도 가고 있다는 것을

해뜰날 2015-09-24 11:35:28
박지원이나 나가라고 하세요. 세종시에서 이제 첫 시작해서 잘 하고 계신데.

칼바람 2015-09-24 10:31:49
세종시에는 이해찬이 정답입니다. 새정연에서 어느 누구를 내려보내던지 그건 패착에 불과하다.
노무현 대통령의 의지와 꿈을 실현시켜 나가고 있는 분이 바로 이해찬이다..
박근혜가 자기것으로 만들려고 안간힘을 써도 안되는 곳이 세종이고, 그 이유가 바로 이해찬이 버티고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