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 정부는 현명하게 조처하라"
"미래부 , 정부는 현명하게 조처하라"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5.09.08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춘희 시장, 긴급기자회견 열고 "모든 조치 다하겠다" 천명

   이춘희 세종시장이 긴급 기자회견 후 세종시의원들과 함께 "미래창조과학부의 세종시 이전"을 촉구하고 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미래부 과천 잔류설과 관련, “미래부 잔류 움직임은 제2의 세종시 수정안에 비견되는 무모하고 무책임한 행위”라며 “(정부는) 과거 세종시 수정안처럼 그릇된 결정으로 국가적·사회적 갈등과 분열이 일어나지 않도록 현명하게 조처하라”고 촉구했다.

이 시장은 8일 오후 2시 30분 세종시청 브리핑 룸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고 “미래창조부의 세종시 이전을 미루거나 중단하려는 시도는 국민적 비난을 부를 것”이라고 경고하면서 “만약 사실로 드러날 경우 모든 조치를 다 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시장은 “모든 조치가 무엇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미래창조부 과천 잔류가 확정될 경우 밝히겠다”며 여운을 남겼다.

또, 그는 행정도시 건설 특별법 16조에 명시한 6개 이전 제외부처를 거론하면서 “신설된 미래부는 당연히 세종시로 옮겨야 하며 이전을 얼버무리는 것은 법과 원칙을 위반한 것”이라고 말하고 “특히, 지난 달 황교안 국무총리께서 미이전 기관의 세종시 이전계획을 마련하라고 지시한 것과 정면 배치되는 행위”라고 규정했다.

이어 이 같은 일련의 움직임은 경제관련 부처를 세종시에 모아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국정의 효율성을 높이려던 계획을 무력화 시키는 일이라고 전제. “정부가 행정도시 건설특벌법을 무시하고 계속 법률 위반 상태를 고수하겠다는 것으로 여길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기자들은 구체적인 방침과 조치 방향 등을 밝힐 것을 요구했으나 이춘희 시장이 ‘확정이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거듭된 질문에도 향후 조치 내용에 대해 발표를 유보해 견해 차이를 보였다.

이 시장은 국민안전처와 인사혁신처의 이전 고시는 환영한다는 입장과 함께 미래부의 과천 잔류는 ‘기도’로 표현, 협상의 여지가 있음을 시사했다.

이와 함께 잔류 시 투쟁 방안에 대한 질문에 여전히 “아직은 확정된 것이 아니라 공청회를 연다는 것”이라며 “그 때 가서 밝히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