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참여연대, "통근버스 예산 재검토해야"
세종참여연대, "통근버스 예산 재검토해야"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5.08.24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설 부처 이전' 및 '통근버스 운행 로드맵 제시'가 먼저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는 최근 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가 98억여 원을 내년 통근버스 예산안으로 기획재정부에 제출한 것과 관련, 전면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상임대표  임효림)는 최근 행정자치부 정부청사관리소가 올해 예산규모와 비슷한 98억여 원을 내년 통근버스 예산안으로 기획재정부에 제출한 것과 관련, "세종시 정상건설에 역행하는 것"이라며 "전면 재검토할 것"을 요구했다.

미래창조과학부, 해양수산부, 국민안전처, 인사혁신처 등 신설부처의 이전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에서 운행을 장기화하는 것은 곧 정부가 앞장서서 세종시 조기정착을 방해하는 것과 다를 바 없다는 것이다.

특히 참여연대는 "통근버스 운행 고착화는 막대한 혈세 낭비와 아울러 세종청사의 비효율성을 구조화한다는 점에서 단편적으로 대처할 간단한 사안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에 따라 "정부는 조속히 신설부처 이전 고시와 함께 통근버스 운행 로드맵을 제시해야 한다"며 "통근버스 이용 공무원들이 세종시에 안착하고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대책을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참여연대는 "통근버스 운행이 공무원의 '개인적인 문제'라기 보다는 정부의 세종시 정책의 부재에서 비롯된 '구조적 문제'에서 기인한다"며 "이 같은 요구가 수용되지 않을 경우 정기국회 예산심의 과정에서 특혜 논란을 불러오고 있는 통근버스 운행에 대해 입장을 지속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