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의면으로 묘목 사러 오세요”
“전의면으로 묘목 사러 오세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5.03.20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제10회 전의 조경수묘목축제', 20일부터 3일간 열려

   올해로 열 번째를 맞는 ‘전의 조경수묘목축제’가 세종시 전의면 읍내리 조경수 전시판매장 일원에서 20일 막이 올랐다.
‘전의 조경수묘목축제’가 세종시 전의면 읍내리 조경수 전시판매장 일원에서 20일 막이 올랐다.

올해로 열 번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22일까지 열려, 묘목을 시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전국적으로도 이름이 알려진 축제에는 대전, 청주 등 충청권을 비롯해 수도권에서도 소비자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전의조경수연합회는 이날 오전 11시 개막식을 열고 본격적인 행사에 들어갔다.

임헌균 전의 조경수연합회 대표이사(58)는 “전의면은 전국에서 조경수 묘목을 가장 많이 재배하는 지역”이라며 “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묘목은 기후와 토양이 묘목의 생장과 활착에 유리해 고사율이 낮아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전의면 지역은 약 100여 농가가 묘목을 재배하고 있으며, 총 매출은 80~100억 정도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국 조경수 묘목생산량과 생산액의 3위를 차지할 만큼 규모가 크다.

축제에서는 사과, 감, 대추나무 등 과실수를 비롯해 오가피, 옻, 엄나무 등의 약용수와 철쭉, 주목, 소나무 등의 조경수 까지 120여 품종의 묘목이 전시·판매되고 있다.

행사장에는 묘목 판넬사진 등을 이용한 묘목전시장 및 판매장이 마련되어 있다. 관람객들에게는 묘목 식재 요령, 좋은 묘목 고르는 방법, 양묘하기 전 알아둘 사항, 관상수 재배 시 알아둘 사항 등을 알려주는 교육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전시판매장은 다음달 20일까지 운영한다.

한편, 세종시는 전의면 일원에 2017년까지 ‘조경수 판매 특화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총 3단계에 걸쳐 ‘조경수파크 및 유통단지’를 조성, 직거래 기반을 구축하고 관광자원화 하는 등 유통과정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다.

문의) 전의조경수영농조합 044-864-1122

   임헌균 전의 조경수연합회 대표이사는 “전의면 지역에서 생산되는 묘목은 기후와 토양이 묘목의 생장과 활착에 유리해 고사율이 낮아 인기가 높다”고 말했다.
   아름다운 야생화가 봄 내음을 물씬 풍기고 있다.
   ‘전의 조경수묘목축제’는 20일부터 22일까지 열리며, 전시판매장은 다음달 20일까지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