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경찰서와 MOU 체결
세종시교육청, 세종경찰서와 MOU 체결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2.07.16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제로화의 기치 걸고, 폭력 예방 활동 강화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신정균)과 세종경찰서는 학교폭력 근절을 위해 지난 13일 오후 3시 30분, 조치원대동초등학교 소강당에서 상호 MOU를 체결하였다.

이 협약식에는 신정균 세종시교육감과 심은석 세종경찰서장 그리고 두 기관의 간부와 직원, 관내 학교의 교장 선생님과 학생부장, 배움터 지킴이 등 130여 명이 참석하였다.

지난 1일 새롭게 17번째 광역교육청으로 출범한 세종시교육청은 안전한 학교 문화 정착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올리사랑 운동’의 기치를 내걸고 인성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학교 폭력을 완전히 근절하기 위한 세종경찰서와의 MOU 체결로 안전 Dream 117 홍보 활동과 세종시 생활지도상임위원회의 범죄 예방 교실 운영과 함께 관내 장애학생 폭력 예방을 위한 경찰·교사 간 Hot-line도 구축이 진행된다. 이러한 세종시교육청과 세종경찰서와의 긴밀한 협력 시스템으로 세종특별자치시의 생활지도와 인성 지도가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세종시교육청이 폭력 없는 학생 지도에 전력을 기울이고 있는 가운데 세종경찰서가 적극 협조하기로 협약함으로써 앞으로 더욱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보여 그 결과가 기대된다고 관계자는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