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형권 의원, 쓴 소리 날린 이유는
윤형권 의원, 쓴 소리 날린 이유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12.16 15:58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안 편성 매우 허술, 낭비 요인 바로 잡아야" 주장

   윤형권 의원
윤형권 의원이 내년도 세종시청과 교육청 예산안과 관련해 “예산안 편성이 매우 허술하게 되었다”며 쓴 소리를 날렸다.

윤 의원은 16일 오전 10시 세종시의회 제24회 제2차 정례회에 앞서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예산의 집중과 선택이 이루어지지 않아 시민들에게 정당한 혜택이 돌아가지 않았다”며 “예산안 편성을 바로잡아 낭비 요인을 줄여야 한다”고 질타했다.

그 대표적인 사례가 내년 상반기 개관하는 종촌동 종합복지지원센터의 물품비라는 것.

윤 의원은 “센터의 70평짜리 체력단련실 운동기구 구입비가 2억 3천만 원에 달한다”면서 “이는 세계 최고급 호텔의 헬스클럽에나 있을법한 운동기구”라고 비판했다. 그는 또 “앞으로 건설될 5곳의 복지지원센터도 동등한 수준의 운동기구를 구입할 수밖에 없어 많은 예산의 투입이 불가피하다”며 “이러한 것이 전형적인 예산 낭비이자, 부실한 예산 편성의 대표적인 예”라고 일갈했다.

윤 의원은 이어 “상황이 이러한데도 의회에서 예산안을 바로잡지 못한 것에 대해 자신부터 반성한다”면서 “해당 예산에 대한 집행을 보류해 달라”고 요구했다.

예산 편성의 형평성에 대한 문제제기도 이어졌다. 신도시 인구가 급증하고 있는 세종시의 특수성을 고려해 시민이 절실하게 원하는 문화예술분야 예산 편성을 더욱 확대했어야 했다는 것이다.

그는 “문화체육관광과 예산 169억 원 중 실제 순수 문화예술진흥에 투입되는 예산은 10억 원 뿐”이라고 지적하면서 “예산의 불균형을 바로잡아 문화예술 분야에 대한 특단의 대책을 세워 서면으로 제출해 달라”고 이춘희 시장에게 요청했다.

교육청 예산편성과 관련한 지적도 이어졌다. 내년 교육청 예산이 380억 원이나 감액 편성됐는데도 관리자의 시간외 수당은 감액하지 않고, 초등학생 10명 중 9명이 참여하는 스포츠클럽 예산을 3억 원에서 2억 원으로 삭감한 것을 문제 삼은 것이다.

이와 관련해 그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포츠클럽 예산을 줄이더라도 관리자 본인들의 수당은 줄이지 않겠다는 것”이라며 교육자들의 자질 문제도 거론했다.

또한 교육청이 시간외수당 확인을 위해 지문인식기까지 설치한 것을 언급하면서 “그동안 근무시간 외 초과 근무 수당을 부정하게 수령했다는 반증”이라며 “올해 초등학교의 한 교감 선생님은 670만원을 수령하는 등 대부분의 초등학교 교감 선생님들이 시간외수당을 수령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지적했다.

이에 윤 의원은 “교감, 장학관, 장학사 등 관리자의 시간외 수당 14억 원 가운데 1억 7,500만원을 삭감한 만큼, 감액된 예산을 공평하고 정당하게 집행해야 한다”며 “일선 교육현장에서 노고가 많은 선생님들에게 불이익이 돌아가지 않도록 적절하게 예산을 집행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윤 의원은 세종시의회 예산 심사과정에서 상임위원회에서 삭감된 예산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에서 부활하는 일이 관행처럼 반복되자 이를 개선해야 한다고 주장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정부청사 2014-12-20 23:05:36
윤형권의원 진짜 멋저부려~ 세종시의원 맛는것 같아!!
이춘희시장, 최교진교육감 바꿔!! 다음엔 윤형권의원 시장으로 적극 추천 합니다...

열받아 2014-12-18 21:33:49
야, 이 공무원아, 만약 70평에 2억3천이 사실이라면, 공(빈공) 무(생각무) 원이다. 혹 친척중에 체육용품 파는 사람이도 있냐. 진짜 열받네. 이춘희 시장님, 바로 이런것부터 삭감하고 예산 낭비 막아야 합니다.

지나가다가 2014-12-18 16:17:48
당신같은 의원이 왜 이제야 나타났나 하는 생각을 해본다
의원 이라면 최소한의 일을 하는 모습을 보여야 하는데
그저 손만 들어주는 의원 이라면 무엇 하리오
아마 시의회의원 필요하느냐 필요하지 않다라는 문답으로
설문해 본다면 어찌 나올까요
일하는 모습 정말 보고 싶네요

어이없네요 2014-12-17 13:35:52
올바른 지적이네요. 70평규모에 운동기구가 2억3천이라... 저는 예산 삭감하지 않은 의회보다도 그 예산을 책정한 담당자가 누구인지를 알려야 한다고 생각해요. 업무능력 꽝, 현실감각 꽝, 전형적인 탁상 공무원. 의원님! 그게 어느과 소관이고, 그 담당과장은 누구인지, 담당게장은 누구인지, 산출내역은 어떻게 되는지 알려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