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세종점, 13일 오픈한다
홈플러스 세종점, 13일 오픈한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11.12 14:04
  • 댓글 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플러스 측, "주민불편 해소위해 개점 후 협상은 계속"

   홈플러스 세종점이 13일 오전 문을 열고 영업을 개시할 예정이다.
홈플러스 세종점이 13일 오전 10시 개점한다.

12일 홈플러스 측에 따르면 '서남부슈퍼마켓협동조합' 및 '세종전통시장상인연합회' 측과의 협상은 계속하지만, 인근 주민들의 불편 해소를 위해 13일 문을 연다고 밝혔다.

홈플러스 측은 세종전통시장을 비롯한 지역 중소상인들의 입장은 잘 알고 있으나 개점 연기로 인한 입점 상인들의 손실과 인력 낭비에다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심한 점을 감안, 일단 13일 오픈 방침을 세운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함께 문을 연 후에도 지역 상인들의 요구사항은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수용한다는 계획이다. 전통시장과 지역 상권에도 적절한 수준의 시설보완과 신규 시설 등에 대한 자금 지원을 해 준다는 방침을 마련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지역 상인들이 제시한 상생발전기금 30억 원과 관련해서는 “어느 지역에서 세종시와 같이 금액을 정해서 요구한 곳은 없었다”면서 “직접적인 지원보다는 시설 보완이나 신축 등을 통해 보상해주는 방안이 회사의 입장”이라고 한 관계자는 말했다.

그는 또, “중소기업청의 중재안 마련을 위한 협상에는 성실하게 응하겠다”며 “타 지역에도 신규 오픈 과정에 상생협력을 위한 지원한 사례는 있지만 이처럼 큰 금액을 준 적은 없다”고 말해 상인들이 제시한 금액에는 응할 의사가 없음을 분명히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5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웃긴다 2014-11-16 18:15:10
지원이 필요 하다면 직접 상인협회에 주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자기들도 하나의 사업인데 자기돈 투자하여 시장에 도움을 준것이 무엇인가?
모든것 시 에서 시설 보완및 필요한 부분을 다해 주지 않았던가?
재래시장의 발전을 위하여 개선할수있는 서비스는 개선하지않으면서
뭐 하나 온다하면 돈이나 달라고하는 구태의 행동 이해가 안간다
차라리 각면의 노인회 아님 장학금에 투자함이 바람직할것 같다

세종민 2014-11-14 00:50:10
진짜주인은 세종시민입니다.때거기들 놀음에 진정한 우리의 몫을 홈프러스에 요구합시다.이곳지역 아파트대표님들 한번쯤은 우리의 입장을 홈프러스에 표명했으면합니다.득과실 진정한 피해자는 누구입니까?

세종민 2014-11-14 00:46:27
아니 저기서 다쓰고왔는데 여기또 개같은기사가 또있네요.써벌,왜 이곳의 발전을 저런거드하고 협상을하는지 만약에 돈이니 뭐니 줬다고 소문나문 홈프러스 니들은 향후 세종시 발전에 좀먹는 짓거리하는것이다.경고한다.줏대없이 대거기왔다고 기죽지마라.그들에게 줄돈있으면 이곳의 학생들에게 장학금지원및 노인정에 복지시설보완하고,이곳주민들에게 이득을줘야한다고본다.(아파트대표님들 홈프러스 마나러갑시다.진짜주인이

정답 2014-11-12 16:50:56
이것이 좋은 선택....이익의 사회 환원도 지역사회에다 해야지....왜 말도않되는 협회에다 기부하냐?
홈플러스 절대로 상인연합회등에 지원한다면 더 큰 저항을 받을 것이다...기존상권이 형성된 곳에서 오픈하는것도 아니고 신도시가 탄생하면서 자연발생적으로 필요한 유통시설이 들어오는데,,,다른동네 상인들이 돈달라고 떼쓰다니....말도 않되네...향후 지원한다면 반드시 지역사회 전반에 영향을 미치도록 하시길

푸른사과 2014-11-12 16:37:47
30억이라는.터무니없는.미친개소리에.신경쓸.가치도없는.것이고.기업의존재목적은.이익산출이다.기업이.잘되어야.지역사회에.기여도할수있다.세종시가.발전하기위해선.꼭.필요한.것이니..부디.무궁한.발전을.축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