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세종점, 결국 개점 연기
홈플러스 세종점, 결국 개점 연기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11.06 17:23
  • 댓글 1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예정된 개점 제동, 세종시 상인들은 대규모 집회 열어

 세종시 신도시 내 첫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세종점 개점 6일로 예정됐지만, 지역 소상공인들의 반발로 결국 연기됐다.
세종시 신도시(행정중심복합도시) 내 첫 대형마트인 홈플러스 세종점 개점이 지역 소상공인들의 반발로 결국 연기됐다. 이와 함께 상인들은 대규모 집회를 열고 홈플러스 측에 상생발전 방안을 촉구하고 나섰다.

6일 세종시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이날로 예정됐던 개점을 연기했다. 중소기업청의 사업개시 일시정지 권고를 일단 받아들인 모양새다.

앞서 세종시 소상공인 단체인 ‘서남부수퍼마켓협동조합’ 측은 홈플러스가 상생발전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며 중소기업청에 사업조정을 신청했다. 이에 중소기업청은 대·중소기업상생협력촉진법(상생법)에 따라 홈플러스 측에 사업개시 일시정지를 권고한 것.

중소기업청의 권고가 법적 강제사항은 아니지만 정부기관의 의견을 무시하기 힘들었을 것이라는 분석이다. 홈플러스 측은 주변 상인들과 협상을 계속하겠다는 입장이다.

홈플러스 측 관계자는 “중소기업청의 의견을 최대한 수용해 조합 측과 진지하게 대화를 하고 있다”면서 “다음 주 초 개점 일정을 공식 발표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와 '세종시서남부수퍼마켓협동조합' 상인들이 6일 홈플러스 세종점 앞에서 집회를 열고 상생발전 방안을 촉구하고 나섰다.
이런 가운데 지역 소상공인 수백여 명은 대규모 집회를 열고 홈플러스 입점에 반발하고 나섰다.

‘세종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는 이날 오후 2시 홈플러스 세종점 앞에서 집회를 열고 “홈플러스는 현재 수요일로 돼 있는 대형마트 휴일을 일요일로 변경하고, 상생발전 방안을 제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근 중소기업청에 사업조정을 신청한 ‘세종시서남부수퍼마켓협동조합’ 측도 시위에 동참했다.

신도시 내 첫 대형마트인 홈플러스의 개점이 삐걱거리면서 향후 입점이 예정된 다른 대형마트에도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다음 달 첫마을 인근에 개점 예정인 이마트 측도 홈플러스의 협상과정에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세종시전통시장상인연합회'와 '세종시서남부수퍼마켓협동조합' 상인들이 6일 홈플러스 세종점 앞에서 집회를 열고 상생발전 방안을 촉구하고 나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종민 2014-11-11 01:45:30
또손내미는 사인회자,이득챙겨 뭘할련지,지켜보는 세종시민 답답만하옵니다.이제나 저제나 기다리느세월이 이렇듯 앞뒤도 모르는 집단이기주의자들 잔머리에놀라나는 세종시청,중소기업청.....잘생각하면서 상생을 논하시요.(몇몇의 협동조합인원 슈퍼,몇몇의 상인회인원 )이들의 이득을위해 당신들은 지금 무엇을하고있는지아시나요????????????????????????????????????

세종민8 2014-11-11 01:37:16
답답한 세종시장님 주무부서불러서 각각의 단체들 맡은바 지원금은 제대로 쓰고있나 감사한번해보세요.
세종시장님 이제는 조치원 파악되셨지요? 조금만 맘에들지않으면 상하막론하고 이름써서 혀수막부치쳐 나쁜놈만드는 이사람들 정의의 cal자루를 빼셔야될것같습니다.썩은대가리는 잘라야 새싹이납니다.썩으면 또잘라버리시는 결단이 필요합니다.알면서사업시작하고서이제와서는모르는척,이미받은돈도 제대로못사용하면서 또손

세종민7 2014-11-11 01:26:29
고양이세기에다가 생선을 물어다주는골,한심합니다.상황파악은 하지않고서 무조건 오픈할려면 협상하라.기가막히네요.진짜당신들 이나라 공무원맞는지 아니 세존시 건설에 앞장서는거 맞는지 c발 이번일이 진짜로 몇몇집단이기주의자으ㅣ 이득만으로 끝나면 c발 나라신문고에 내 실명으로 공무원세기하고 짜고친 회장세기고발한다.제발정신들차리세요.고객중심의 제도개선으로 서로가발전해도 시간이없는데 지들이들에만혈안이되어

세종민6 2014-11-11 01:16:39
가격인상등의 수단으로작용,시민들만 피해보고,이득챙긴 집단들은 나몰라라 할것이 뻔합니다.예전에 조치원에있는 홈프러스에서도 2억원정도 발전기금을 챙긴후 상인회라는 집단이 (몇몇인원들이)고객은무시하고 회장이라는 작대기가 맘대로 쓰고있다는 구설수가 조치원시장바닥에가면 징그럽다나요.이번에도 나이드신분들 머니준다고 꼬득여서 쪽수체운것으로 소문이파다합니다.그런사람들 대리고 중재조건을 만들어 해결하라고

세종민5 2014-11-11 01:07:06
세종시의 진정한의미는 무엇인가요? 답답합니다.서남부 슈퍼협동조합 인원이 몇명인데 이많은 시민들의 편의시설에 발목을 잡는것인지 그리고 그들이 사업개시전에 이미 홈프러스입점을 알면서 시작한 사업이건만 그들의 손실을 막아주라고 중소기업청과 세종시청은 중재를하라하니 진짜로 세종시를 건설하려는건지 알수가없음.시민으로써 조언하나드리죠.목소리크고 왕따현상만드는것 초기에 잡지못하면 결국 그피해는 고스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