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세상을 연다’ 독서의 달 행사 풍성
‘책, 세상을 연다’ 독서의 달 행사 풍성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09.02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평생교육연구원, 독서의욕 고취를 위한 독서의 달 운영

세종시평생교육연구원(원장 황우배)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학생과 지역주민의 독서의욕을 고취시키고 독서를 생활화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9월 한 달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책, 세상을 연다!’라는 슬로건 아래 운영되는 이번 행사는 도서관을 찾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독서퀴즈 이벤트’와 도서관대출회원으로 많은 책을 읽고 타 이용자의 모범이 되는 ‘다독자’를 선정해 시상하는 등 독서 생활화가 지역과 가정에 전파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진행된다.

또한, 문화행사로는 오는 5일 다목적 강당에서 세종시의 유치원 및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아이들에게 친숙한 전래동화를 각색한 홍지남 극단의 ‘청개구리 청구리’인형극이 공연된다.

이밖에도 유아 및 초등가족 체험 강좌 ‘라이스클레이를 활용한 쪼물떡 미니 떡케이크 만들기’가 오는 13일, ‘우드클레이를 활용한 나만의 마술 펜 만들기’가 오는 14일 연구원 401호 강의실에서 각각 운영되며, 참여자 모집은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한편, 이달 운영되는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이며 자세한 사항은 평생교육연구원 홈페이지(http://www.sjle.go.kr)를 참조하거나 평생학습부(410-143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