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생활권은 왜 인기가 있을까
2-2생활권은 왜 인기가 있을까
  • 김천석
  • 승인 2014.08.18 18:4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천석 에이스 부동산 업체 대표가 분석한 2-2 생활권의 장점

오는 22일 금성백조를 시작으로 분양에 들어가는 세종시 2-2 생활권 아파트는 왜 인기가 좋을까. 여러 번 보도를 통해 알려진 면도 있지만 이번에는 세종시 부동산 전문가의 입을 빌려 특징과 장점에 대해 알아보았다. 2-2 생활권에 대한 분석은 에이스 부동산 김천석 대표가 해주었다./편집자 씀

2-2 생활권 아파트의 장점은 크게 다섯가지로 나눌 수 있다.
백화점이 인접해 중심 상업지가 있고 세종시의 전철이라 할 수 있는 BRT노선이 바로 앞으로 통과하고 있다는 점이다. 게다가 정부 세종청사와의 접근성이 뛰어나다. 도보로 출퇴근이 가능한 위치에 있다는 게 공무원과 일반 수요자들의 구미를 당기게 하는 주거단지가 되고 있다.

요컨대 대형 백화점 용지가 바로 옆에 있고 도보로 접근할 수 있는 직장과 복합 공연장, 역사공원, 역사박물관 등의 문화시설이 있다. 이는 곧 생활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주거단지라는 인식을 소비자들에게 주고 있다.

두 번째는 차별화된 아파트이다.
공모단계에서부터 수요자들에게 맞게끔 다양한 설계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아파트를 구상했다. 펜트하우스 등 특화세대, 입주민들이 원하는 친환경과 편의를 최대한 확보한 공중 정원, 그리고 지구 순환 산책로 조성과 게스트 하우스 등은 다른 곳에서는 볼 수 없는 것이다.

이로 인해 각 구역마다 창의적이고 우수한 기능을 확보한 공동주택이 건설되도록 2-2생활권만의 독립성을 유지하고 있다는 것도 최대의 장점이다. 장담하는 것은 아니지만 이곳에서 거주한다는 사실 자체만으로도 교육의 질, 문화적인 수준 등으로 인한 사회적인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는 주거 공간이 될 수 있다.

네 번째는 남향이라는 방향성이다.
아시다시피 남향 아파트에는 식물들도 왕성하게 자란다. 그만큼 사람도 살기 좋다는 뜻이다. 겨울에는 햇볕이 아침 일찍 들어와서 오후 늦게 까지 안방 깊숙이 온기를 전달해 준다. 반면 여름에는 해가 머리 위로 지나가면서 거의 서늘한 기운을 준다. 여기에다 토질이 황토라는 것도 중요하다. 토지의 기운이 왕성한 황토는 풍수지리학적으로 주거에 좋은 곳임을 알려주고 있다.

   김천석 에이스 부동산 대표

마지막으로 건설사, 또한 금성백조, 대우건설 및 계룡건설, 포스코 등 1군 업체에다 주택 관련 전문업체라는 점도 실수요자들의 구미를 당기게 하고 있다. 사실 브랜드 가치가 주는 잇점은 살아보면 확연히 알 수 있다. 매매 시 쉽게 계약이 성사되고 프레미엄도 같은 위치에서도 다르게 형성되기 때문이다.

2-2 생활권 분양은 아마 1순위에서 마감이 될 가능성이 크다. 그만큼 요지에다 좋은 건물, 그리고 브랜드 가치가 높은 건설사에서 짓기 때문이다. 부동산업계에서는 모처럼 세종시 아파트 분양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연락처)010-8823-777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첫마을 2014-08-19 10:58:19
암튼 관심가는 곳은 분명합니다. 22일 모델 하우스 오픈한다니 가봐야 겠죠. 세종시에서 한 몫해야죠.

음음 2014-08-19 00:02:47
하나 넣어봐야 하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