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밸리 연결도로 상부구조물 설치
테크노밸리 연결도로 상부구조물 설치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4.07.2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행복도시~대덕 테크노밸리 연결도로 2구간중 대전 대덕 산업단지 인근 갑천변을 따라 통과하는 신구고가교의 상부구조물을 28일 완료하였다고 밝혔다

테크노밸리 연결도로는 광역경제권 발전 30대 선도프로젝트로 추진중인 오송~행복도시~대전 광역간선급행버스체계(BRT : Bus Rapid Transit) 구축사업에 포함된 노선으로 총사업비 4,232억원을 들여 광역간선급행버스체계 2차로를 포함한 왕복 6차로 도로를 신설하는 사업으로 2015년 준공된다.

 갑천을 횡단하는 구즉대교와 연결되는 신구고가교는 총 길이 526m, 각 기둥과 기둥사이는 50m, 상부 바닥판을 지지하는 상부구조물(IPC Girder)은 총 125본으로 구성되는데, 28일 마지막으로 22본의 상부 구조물를 성공적으로 설치하였다.

 이병창 행복청 광역도로과장은 “상부구조물 설치가 완료됨에 따라 금년 11월까지 신구고가교 하부도로의 포장 및 조성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그간 교통통제 등 불편을 감내하며 협조해주신 대전산업단지 입주자, 갑천 체육시설 이용자 및 주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라고 말했다.

 2015년에 행복도시~대덕테크노밸리 연결도로 건설이 완료되면 세종시와 대전시의 접근성이 좋아져서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