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풀뿌리 자치대상
이명수 의원, 풀뿌리 자치대상
  • 충지협=이종순기자
  • 승인 2011.12.28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2011년 풀뿌리 자치대상 충청인상 시상식

   풀뿌리 자치 대상 시상식이 27일 오후 3시 조치원 수정웨딩홀에서 열렸다.
이명수 국회의원과 이철환 당진군수, 이용우 부여군수가 풀뿌리 자치대상 충청인상을  수상했다.

풀뿌리민주언론연합인 한국지역신문협회 충남지역신문협의회(회장 이평선, 세종신문대표)는 27일 연기군 조치원읍 수정웨딩홀에서 이명수 국회의원, 유병기 충남도의회의장, 명성철 충남도의회 의원, 이철환 당진군수, 이용우 부여군수, 김석환 홍성군수, 오병열 국민건강보험대전지역본부장 등 300여명의 귀빈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지역을 위해 노고를 아끼지 않은 분을 대상으로 ‘2011 풀뿌리자치대상 충청인상’시상식을 갖고 부문별 시상을 했다.

‘2011 풀뿌리자치대상 충청인상’은 지난해에 이어 3회째로 풀뿌리 지방자치시대를 맞이해 지역을 빛낸 인물을 선정, 공로자를 위로하고 지방자치발전과 지역의 밝은 내일을 위해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치안, 행정 등 각 분야에 대한 공적을 치하함을 목적으로 하며, 매년 개최된다.

1부 식전행사에서는 오케스트라의 아름다운 선율과 함게 축제 분위기연출해 참석자들로부터 박수를 받았다.

2부에선 충남지역신문협회 전순환 차기회장(당진투데이 대표)의 시상식 선언에 이어 이번 풀뿌리자치대상 추진위원장인 부회장 강신설(서천신문 대표)의 경과보고가 있었다.

이평선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 이번 풀뿌리자치대상은 지방자치시대를 맞아 지역을 빛낸 인물을 선정해 각 분야에 대한 공적을 토대로 업적을 평가, 공로자에 대해 시상함으로써 타의 귀감이 되게 하는 것에 목적이 있다"며 "수상자들에는 각 지역신문사 및 잡지에 보도를 통해 자긍심 고취는 물론 지역 경쟁력 발전에 도움이 되게 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안희정 충남도지사를 대신해 참석한 임만규 충남도기획관리실장은 축사를 통해 “충지협의 도정에 대한 관심과 많은 홍보에 감사하다" 며 " 앞으로도 도민들의 견인차 역할을 기대하며, 특히 3농혁신의 관심과 협조, 충남도의 발전에 많은 역할 부탁한다”고 말했다.

   인사말을 하는 이평선 회장

이번 풀뿌리자치대상 각 부문별 수상자는 다음과 같다. 

 ▲국회의원 △대상 이명수 국회의원(아산) ▲시장·군수(대상) △이철환 당진군수 △이용우 부여군수 △김석환 홍성군수 ▲충남도의원(대상) △유병기 충남도의회 의장(부여) △명성철 충남도의회의원(보령)

▲시·군의원(대상) △김종학 금산군의회의원 △이학규 논산시의회 의장 △김명선 당진군의회의원 △류붕석 보령시의원 △조세연 부여군의회 부의장 △김대영 계룡시의회 부의장 △강신훈 서천군의회 의장 △성실제 예산군의회의원 △김응규 아산시의회 부의장 △강용수 연기군의회운영위원장 △김정문 홍성군의회의원 △이창선 공주시의회의원

▲특별상 △충청인상 조정근 충청향우회장(서천) △국민건강보험부문 오병열 국민건강보험대전지역본부장 △사회건설부문 김영주 로드텍건설 대표(연기) △지역발전부문 최의규 고려클리닉이사장(논산) △효부문 하일호 ㈜S․L․S대표이사(보령) △체육진흥부문 최희택 충남생활체육회장(당진) △청소년선도부문 비행청소년선도 이철이 대표(홍성) △봉사부문 박순례 자유총연맹 논산시지회장(논산) △봉사부문 김성수 JC특우회 사무국장(금산) ▲특별공로상 △소방부문 이세연 공주소방서 홍보담당 △체신부문 최용문 연기우체국

▲각 시군 행정 공무부문 특별상 △행정부문 이덕구 서천군 정책기획실장 △김동윤 아산시대외협력팀장(아산) △행정부문 한관성 계룡시공보계장(계룡) △보건행정부문 이순옥 연기군보건소장(연기) △이복환 연기군 소정면 보건지소(연기) △교육부문 박덕규 아산교육지원청(아산) △효부문 김경미(홍성)

▲충남지역신문협회 2011 기자상 △천승희 금산신문 편집부장 △박봉규 놀뫼신문 취재부장 △안보현 당진투데이 기자 △이영란 보령시민신문 기자 △임성빈 계룡일보사 기자 △경규철 서천신문사 편집국장 △이재근 예산신문사 기자 △유희나 온양신문사 편집기자 △최선경 홍주신문사 편집국장 △김혜동 홍주신문사 취재부장

   시상식에서는 충남지역 지역별 인사 200여명이 참석, 성황을 이뤘다.

풀뿌리자치대상을 받은 이명수 국회의원은 소감을 통해 “요즘 정치권이 국민의 많은 비판을 많이 받은 가운데 오늘 이 상을 받아 기쁨보다는 죄송함이 더욱 큰 것 같다" 며 " 아직 지방자치가 제대로 정착하지 않았지만  풀뿌리 민주주의 지방자치시대의 도도한 물결이 더욱 발전하고 새로운 흐름으로 가는데 미력하나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오늘 분에 넘치는 상을 주셔 대단히 감사드린다" 며 "지방언론과 함께 지방자치 발전을 위해 노력하라는 채찍질로 알고 겸허히 받아들이겠다”고 짧게 소감을 밝혔다.

이용우 부여군수는 “민선 5기 실질적인 첫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큰 상을 받아 감사드린다. 오늘 상을 수상하기까지는 제가 역동적으로 일할 있도록 도와준 공직자와 주민 여러분들의 노력이 컸다. 앞으로도 지역신문과 더불어 주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또, 이철환 당진군수는 “앞으로 지역신문이 발전하는 곳에 반드시 당진이 함께 한다는 각오로 임할 것이다. 오늘 대단히 감사드린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유병기 충남도의회 의장은 “우선 큰 상을 받게 돼 무척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하며 여러 가지로 부족함이 많은 저를 수상자로 선정해주신 충남지역신문협회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무엇보다도 우리 지역 언론협회로부터 받는 상이기에 그 어떤 상보다도 뜻 깊은 수상이라 여겨진다. 앞으로 더 열심히, 더 잘하라는 격려로 받아 들여 210만 충남도민들을 위한 의정활동에 전념하겠다”고 밝혔다

명성철 충남도의회 의원은 “의정활동 경험과 지식 등 모든 부분에서 부족한 저에게 과분한 상을 주신데 대해 개인적으로 매우 영광이며, 앞으로 도민을 위해 더 열심히 봉사하라는 뜻으로 알고 초심을 잃지않고 남은 의정활동 기간도 최선을 다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특별상 국민건강부문대상을 수상한 오병열 국민건강보험대전지역본부장은 “충남지역신문협회에서 이런 큰상을 준 것에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라며, “건강이 희망입니다. 국민의 건강을 반드시 지키겠습니다.”고 말했다.

이번행사는 충청남도, 충청남도교육청, 충남지방경찰청, 충청지방우정청, NH농협 등이 후원을 했다.

한편, 이번 특별상 효부문 김경미 씨는 모 농협에 근무하다 직장을 그만두고 노환으로 계신 시어머니와 친정어머니 두분을 시댁에 10여년간 모시며 병수발을 하는 효부, 효녀로 지역에 귀감이 돼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됐으나 병수발과 이번 상이 과분하다고 극구 사양하면서 참석치 못해 대리로 홍주신문 최선경 편집국장이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