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학교병원 친환경 경영 확산 협약식
충남대학교병원 친환경 경영 확산 협약식
  • 충남대학교병원
  • 승인 2014.07.23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김봉옥)은 22일(화) 오후 12시 서울 플라자호텔 4층 메이플홀에서 환경부가 주최한 ‘보건․의료분야 환경 경영 확산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충남대학교병원, 환경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국가 지속가능한 발전과 대국민 환경생활 실천에 있어서 병원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상호협력을 통해 보건․의료분야의 환경경영 확산에 앞장서고자 이루어 졌다.

  이번 협약 체결로 충남대학교병원은 향후 ▲시설안전관리 위원회 구성 ▲ 녹색의료서비스 제공을 위한 전자의료시스템 지속적인 운영 ▲ 진료공간 및 리모델링 공사를 통한 친환경 의료공간 조성 ▲ 의료물페기물의 효율적 관리 등을 추진하게 된다.

 이날 협약병원을 대표하여 김봉옥 병원장은 “우리병원들이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지역사회․국가 그리고 세계의 환경지킴이로서의 역할을 다 할 수 있기를 바란다” 며 “보건의료분야 친환경 경영 추진계획이 잘 실현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환경경영의지를 가지고 자발적으로 참여영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충남대학교병원을 비롯하여 5개의 대형병원과 중소병원 6개 병원이 협약식에 참석하였으며, 병원마다 환경경영컨설팅 또는 환경보호활동에 필요한 1천만원의 예산을 지원받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