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로써 세종시민들께 보답하겠다"
"일로써 세종시민들께 보답하겠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4.06.05 00:10
  • 댓글 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장 당선자 이춘희 후보, "지역 내 균형발전 시급"

   제2대세종시장에 당선된 이춘희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는 "세종시의 미래를 위해 선택해준 시민들을 위해 일로써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제2대 세종시장에 당선된 이춘희 새정치민주연합 후보는 4일 밤 11시 조치원읍 서창리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당선자 인터뷰를 갖고 “세종시의 미래를 위해 저를 선택해준 시민들께 무한한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며 “땀으로 저를 선택해준 시민들에게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함께 선전해주신 유한식 후보님께도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전한다” 고 말하면서 “세종시민의 선택에 일로써 보답하겠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 후보는 세종시는 큰 틀에서 미래를 위한 실질적인 행정수도를 만드는 일이 가장 중요하다고 전제, “남과 북, 신·구도시 간 균형을 잡는 일과 화합하는 일이 제가 할 일”이라고 강조했다.

특히, 그는 세종시가 자주 선거를 치르는 과정에서 일에 집중하지 못했다는 사실을 상기시키며 “산적해 있는 많은 일들을 하나하나 차근차근 풀어나가면서 승리를 안겨준 세종시민들에게 보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세종시장 취임 이후 가장 먼저해야할 일로서 민간합동위원회 구성을 꼽고 이 기구를 통해 세종시를 안전한 도시로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오는 2018년까지 세계 보건기구로부터 인정받는 국제적인 안전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후보는 세종시의 문제를 지역 간 균형발전이라고 언급하고 청춘 조치원 프로젝트를 추진하여 2030년까지 인구 10만이 살 수 있는 도시로 탈바꿈하도록 행정력을 집중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도시와 농촌을 연결하는 ‘세종시표 로컬푸드 사업’을 마련하여 도시민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민들에게는 판로를 확보해주는 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 후보는 “세종시 정부를 새정치민주연합에서 맡고 시의회, 또한 다수당을 차지한 만큼 시의원들을 잘 모시고 세종시를 잘 이끌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한솔동 2014-06-12 09:35:50
김경규님/ 푸른사과님/
요즈음 덜된 사람들 많아유
사진을 보니 왔다 갔다 하는 사람들 몇명 있네유
대표적인 인물들 아닌가유

청춘조치원 2014-06-10 18:56:36
유한식 시장은 조치원에서도 패배했다면서? 그럼 끝난거지

놀고있네 2014-06-10 16:44:04
충청도 머저리 돌대가리라고 표현하는
당신 이야말로 머저리 돌대가리가 아닌가요?
자신을 돌아봐요--

남리 2014-06-09 11:23:27
저는아무도지지하지않았지만이젠거북한댓글은달지마시고.선거가무엇입니까..승자가있고패자가있듯이
결과에깨끗하게승복하는것이선거문화입니다.차기를위한박수.격려의박수..다같이보냅시다

조치원인 2014-06-09 10:02:15
푸른사과님과 김경규님
현실을 직시 하자구요
때가 어느때인데---
머저리 돌대가리라는 표현을 하고 있는지
로멘스와 불륜의 차이인지 극치인지?
위 사진 양 옆에 계시는 분들한테 말해봐요
앞으로 얼마나 어깨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