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희 후보는 시민 앞에 사과하라"
"이춘희 후보는 시민 앞에 사과하라"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4.05.25 21:10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누리당 세종시당, 이 후보 논문 표절의혹관련 성명서 발표

   새누리당 안윤홍 대변인이 세종시당사에서 이춘희 새정치민주연합 후보의 박사논문 표절 의혹과 관련한 입장을 발표하고 있다
새누리당 세종시당은 25일, 새정치민주연합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의 박사논문에서 표절혐의와 관련, 성명서를 발표하고 “초대 행복도시건설청장 재임 직후 작성한 박사 논문이 표절이라면 행복도시 건설 초석은 남의 것을 온통 짜깁기한 계획”이라며 “시민의 표를 구애한 시장 후보의 박사학위 논문 표절의혹은 그동안 그의 행적이 표절”이라고 비난했다.

또, 성명서는 “과거 이춘희 후보는 인천도시공사 사장 시절 도시계획에 실패하여 사퇴를 했다” 며 “이는 결코 도시전문가가 아니라 표절을 통한 가짜 도시 전문가였다는 사실을 명백하게 드러낸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새누리당 세종시당은 “새정치민주연합과 이춘희 후보는 더 이상 세종시민을 우롱하지 말고 시민 앞에 나와 사실을 밝히고 머리 숙여 사과하라” 며 “세종시민은 남의 것을 몰래 탐하여 자신의 성공을 위한 학위를 받는 후보를 결코 원하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터넷 신문 ‘미디어 워치’는 24일, 국내 유일 연구부정행위 전문 검증기관인 ‘연구진실성검증센터’에서 검증한 내용을 보도하면서 “이춘희 세종시장 후보의 박사논문 표절 혐의 제보를 받아 검증을 한 결과 14페이지에서 걸쳐 총 33군데 표절 혐의를 확인했다”면서 “이 후보의 박사논문 표절 양상은 ‘2차 문헌 표절(재인용 표절)’이 주를 이루는 양상이었다”고 밝혔다.

한편, 새누리당 세종시당은 이춘희 후보의 박사학위 논문 표절 의혹에 대해 26일 오전 11시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이춘희 후보의 사퇴를 촉구하는 등 입장을 정리해서 발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지나가다가 2014-06-15 09:20:58
웃기는 댓글 이군요
충청도놈들은 돌대가리 멍청이들이라 미래를 볼줄 몰라
세종시 발전은 없다
웃기는글 아닌가?
빙신 꼴깝을 떨고 있어요
비판을 할려면 세종시민이 공감할수있는 글을 올려야지
당신같은 무식쟁이들 심심해서 댓글 다는 공간이 아니라는
점을 인식 하시고 이제는 정말 수준높은 질적인 내용으로
할수 있도록 자신부터 변화하는 모습 기대해 볼께요

푸른사과 2014-06-14 11:04:46
왜.또.이미.끝난.선거에/불복못하고.반발하는자.나도.여당이.되었다면.더.빨리.세종시가.발전할수있을.거다.생각했는데.충청도놈들은.돌대가리.멍청이들이라.미래를.전혀.볼줄.모루기때문에.야당을.찍은것이다멍청이들에겐.미래도없고.발전도없고.오려지.현재에.만족하는.바보들이다.이렇게.하면.세종시발전은.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