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순승, "석,박사 출신 교원 공모하겠다"
홍순승, "석,박사 출신 교원 공모하겠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4.05.19 16:3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정지역 겨냥한 공약발표하고 '남부평생학습관' 건립 약속

홍순승 세종교육감 후보는 19일 세종시 예정지역 공교육 환경조성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밝힌 공약은 서울 강남, 경기도 과천 수준의 공교육 환경 조성에 필요한 내용들이 대부분으로 수업연구대회 입상자 및 석‧박사 출신의 전국 우수교원 공모, 예정지역내 고교 진학 보장과 수평적 다양성의 고교 체계 구축을 위한 고교 평준화 정책 개발 등이었다.

특히, 한솔동의 스마트교육 특구 지정, 통학버스 확충, 보행데크 설치, 등하교 도우미 배치 및 자전거 통학로 확보 등으로 교육 환경적 인프라를 구축하고 스마트 패드용 스마트 학습지와 컨텐츠 개발,「스마트교육정보센터」,「스마트 전자도서관」 설립 등의 스마트교육에 대한 인프라 구축도 공약했다.

지역주민과 학부모를 위한 공약으로는 ‘남부평생 학습관’을 개관하고 한솔중학교 수영장 등의 학교체육시설을 전면 개방하는 것을 비롯해 학생별 1인 2기 예체능 특성화 교육, SKY 대학 및 BEST 11 대학 진학반 방과후 운영, EBS 수능강의 실시 등의 학력 신장의 공약도 있다.

또, 「세종국제고」의 지역할당제를 20% 상향 조정하고 중부권 최고의 국제고등학교로 육성하며,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개교, 예술계 대학 진학을 위한 「세종예술고」설립, 「한솔고」기숙사 설립,「도담고」‧「아름고」 명문고 육성 프로젝트 추진, 「예정지역 교육지원단」운영,「학교건설지원단」설립, 1-2생활권 m9 블록 초등학교 분리 신설 등의 교육 인프라 확충에 관한 공약들을 보다 구체적으로 발표하였다.

홍 후보는 “교육은 안정이 되어야만 발전을 도모할 수 있다”며 “마지막 연기교육장과 초대 교육정책국장을 역임하여 세종교육의 어제와 오늘을 가장 잘 아는 사람으로서 앞으로 세종교육을 대한민국 교육1번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대평리 2014-05-21 09:44:45
사교육비를획기적으로줄여주세요..훌륭한선생님들모셔서공교육이강화되고.하루종일수고하신
선생님들방과후학교라는미명아래혹사시키지말아주시고요..유성대전다니기도힘들어요

한솔동 2014-05-20 20:27:12
예정지역과주변지역의교육격차해소와교육인프라개발.통학로의안전대책.이모든것이교육의질에버금간다고동감입니다.훌륭한인재를영입하여적재적소에배치하여질적향상에도공감합니다
항시교육공동체.학생학부모선생님모두가공감하고.협조할수있는공약과비젼제시를부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