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찬 후보, 생방송 중 전화 '뚝'
이해찬 후보, 생방송 중 전화 '뚝'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2.06.05 14: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해찬, "원래 인터뷰 취지와 달라서 전화 끊었다" 해명

민주통합당 대표 경선에 출마한 이해찬 후보가 수도권에 방송되는 YTN 라디오와 생방송 인터뷰 도중 전화를 일방적으로 끊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후보는 "원래 인터뷰 취지와 달라서 전화를 끊었다"고 해명했다.

이 후보는 5일 오전 YTN라디오 '김갑수의 출발 새아침'에 출연, 당대표 경선에 나선 입장을 밝히며 차분하게 인터뷰를 시작했다. 사회자가 '임수경 의원'의 발언과 관련한 질문에 언성을 높이면서 불쾌감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사회자가 북한인권법 질문에 이어 자신을 돕는 임수경 의원의 막말 파문과 관련, 새누리당 하태경 의원에 대한 입장을 연거푸 묻자 이 후보가 강한 불쾌감을 드러낸 것이다.

이 후보는 "인터뷰를 계속 이렇게 하실 겁니까"라며 "저에 관한, 당대표 후보에 관한 인터뷰를 하기로 하고 나서 탈북 문제나 이런 문제로 인터뷰를 하시면 원래 취지와 다르지 않습니까, 언론이 왜 이렇게 하십니까"라며 거세게 항의했다.

사회자가 "오해가 있는 것 같다"고 분위기를 누그러뜨리려 했지만 "오해는 무슨 오해예요. 저에 관한 인터뷰를 하기로 하고 나서는 왜 다른 문제를 가지고 자꾸 인터뷰를 하십니까"라고 몰아 부쳤다.

이에 사회자가 "당대표 후보시니까"라고 말했고그는 말을 자르며 "당대표 후보라도 원래 취지에 맞는 질문을 하세요. 그래야 제가 답변을 하지요."라며 전화를 바로 끊어버렸다.

출발 새아침 측은 트위터를 통해 "이 후보가 항의한 부분에 대해 저희 제작진은 전혀 이해할 수 없다"며 "이 후보는 당대표 후보로 나선 분이고 질문에 대한 답을 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말했다.

이 후보도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해명에 나섰다.

그는 "(미리 받은) 질문이 7개였는데 이중 6개가 전당대회 관련된 것이고 1개가 임수경 의원의 발언과 관련한 질문이었는데, 절반 이상을 임수경 관련 질문을 해서 항의했다"고 밝혔다.

이어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은 게 아니라 원래 인터뷰 취지와 달라서 그렇게 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비온 후에 2012-06-08 20:42:15
기분 나쁘지...당연히...

멋쟁이 2012-06-12 11:59:16
그래도 공인이라면 처신에 매우 신중함을 우리는 지켜주는것이 덕망이련만 좀 아쉽구요. 일반시민들도 억울하다고 할말은 다 하고 살수없지 않나 싶네요.